6월 1일 시행된 경품고시제(인터넷단통법)로 인해 인터넷비교 사이트에 LGU+, SK, KT 인터넷 신규가입 및 통신사 변경 비교부터 IPTV 휴대폰 결합상품, 가족할인 요금제 가입에 대한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방통위에서 발표한 경품고시제로 인해 인터넷TV결합상품 최대 지급 가능한 사은품 액수가 정해짐에 따라 소비자들은 본사보다도 인터넷가입비교 사이트로 옮겨가고 있는 것.

특히 최근 엘지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KT올레 인터넷신규가입 또는 인터넷변경 시 인터넷과 IPTV 결합상품 설치도 함께 하는 것을 기본으로 여겨지고 있다. 이러한 풍토는 인터넷 단독 가입할 경우 보다 훨씬 많은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사은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생겨난 현상이다.

이와 더불어 경품고시제 (인터넷 단통법)가 시행됨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설치현금, 인터넷변경현금지급 사은품이 줄어들었기 때문에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찾는 소비자들은 한동안 많을 것으로 생각된다.

이렇듯 KT∙LG∙SK 인터넷가입 및 IPTV비교추천이 가능한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찾는 소비자가 갑자기 증가한 가운데 안전하게 사은품을 지급받고 사기업체를 피하는 것이 관건으로 보여진다. 대표적으로 소비자 브랜드대상을 연속 6회 수상한 인터넷서포터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인터넷 단통법 사은품 최대치인 43만원이상 주는 업체를 조심 해야 하며 만약 그 업체가 경품고시제를 위법 할 경우 영업정지 또는 건당 과태료 100만원을 벌급으로 지불하게 된다”면서 “이처럼 역대 사상 전수 조사가 강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사은품 준수 가이드라인을 위반한 사실이 적발되면 폐업 후 사라질 확률이 굉장히 높아 결국에는 고객들은 인터넷 사은품을 하나도 받지 못하는 상황이 벌어지게 되는 문제가 일어날 수 있다. 또한 방통위가 전수조사 착수 후 정해진 LG SK KT 인터넷 현금 사은품보다 더 많이 받을 시 소송까지 당할 수 있는 위험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온라인 LG SK KT 인터넷가입사이트 고객센터를 선택할 때에는 홈페이지 활성화는 물론 수상이력 및 상담 특허 보유를 기준으로 이용해야 한다. 특히 문의게시판 상담 답변 및 후기를 꼼꼼하게 읽어볼 필요가 있으며 한국정보통신진흥엽회로부터 사전승낙서를 인증 받은 업체라도 경품고시제 40만원을 초과해 인터넷 사은품 현금 지원을 하는 업체는 불법 업체이므로 인터넷 설치 현금 사은품 지급 기준을 확인하고 가입 신청해야 한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