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관찰 카드뉴스
헬스·뷰티

[뷰티칼럼] 뷰티 홈 케어, 이제는 홈 마사지 케어 시대

발행일시 : 2019-06-07 16:35
고예솔 난다모 랩 대표 <고예솔 난다모 랩 대표>

뷰티 시장에서 홈 케어(Home+care)란 단어는 불과 5,6년 전 만해도 생소한 느낌의 단어였다.
집에서도 간편하게 셀프케어가 가능한 뷰티 홈 케어는 어느새 화장품 산업 발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뷰티 홈 케어 시장이 최근 빠른 성장을 하면서 셀프 레이저부터 다양한  뷰티디바이스 등 홈 케어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으며 지난해 시장규모가 약 5000억 원대로 추정 되며, 5년 전 규모와 비교 시 6배나 성장했음을 보여준다, [출처: 한국일보]

‘홈 케어’ 시장규모가 폭발적으로 커지면서 이제는 셀프 마사지 제품들이 눈에 띄기 시작했다.
집에서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는 마사지 기계, 안마의자의 랜탈까지 상용화 되면서 마사지 용품들이 온라인으로도 구매 가능하며 접근성이 쉬워졌다.

왜 우리는 홈 케어가 필요할까?

제일 큰 이유는 바쁜 현대인의 시간과 비용을 단축시켜주며 동시에 집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만족감도 충족시켜주기 때문 아닐까 싶다.  

마사지는 5000년의 역사를 가진 오랜 치료 및 치유의 방법 중 하나이다.

마사지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순환이다. 마사지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기본적인 효능은 활발한 신진대사와 체내의 순환을 도와 에너지를 공급한다. 이러한 마사지 원리에 근거하여 뷰티 산업에서 마사지 제품들은 리프팅 효과와 함께 얼굴 축소, 작은 얼굴의 비결 등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로 마사지로 인한 피부 개선, 발모 등 다양한 임상 논문들이 발표되고 있다.

그러나 꾸준히 정기적으로 스파나 샵에 가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사람들이 얼마나 될까? 마사지를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필자의 경우, 영국 국제 아로마테라피스트로써 마사지의 효능을 오랫동안 직접 접하면서 마사지 시 주로 사용되는 아로마오일(에센셜오일과 베이스오일)의 향이 마사지의 중요한 감초역할을 함을 경험을 통해 알 수 있었다. 아로마테라피에서 100% 순도 오일 사용의 중요성과 향으로부터의 다양한 효능은 아로마테라피의 기본이다. [참고: 고예솔 ‘아로마테라피(천연원료) 알고쓰면 약 모르면 독?“]  

마사지 종류는 다양하지만 필자의 관심은 스톤테라피에 있다. 고대로부터 치유에 이용되어온 스톤테라피는 보통 현무암이나 대리석 같은 자연석을 이용하여 인체에 자연 에너지를 전달함을 기초로 두고 있다. 부종을 없애고 처진 피부를 올려주며 얼굴에 윤곽을 살리기 위해서는 근막까지 자극이 전달되어야 한다. 사실상 손 마사지만으로는 쉽지 않기 때문에 스톤을 통한 근막마사지에 더 큰 관심과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마사지 효과에 대해선 누구나 알고 있지만 일상생활에서 주기적으로 마사지를 받는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그래서 필자가 오늘 소개하고 싶은 것은 매직브이스톤(Magic V Stone) 소멸테라피 비누이다.

매직브이스톤 제품사진 <매직브이스톤 제품사진>
매직브이스톤 제품사진 <매직브이스톤 제품사진>

매직브이스톤은 아로마테라피 등급의 유기농 에센셜 오일과 아로마테라피스트의 전문적인 처방으로 만들어진 천연 마사지 볼 비누이다. 천연비누와 석영(마사지 볼)이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매일 씻으면서 동시에 마사지가 가능하다. 스톤마사지와 클렌징 그리고 절대보습을 한 번에 챙길 수 있으며, 꾸준한 얼굴 마사지 시 뭉친 표정 근육을 풀어주고 혈행의 순환을 도와 얼굴라인을 잡아준다. 에센셜 오일의 시너지 블렌딩 향까지 더해져 하루의 피로를 씻어주고 기분까지 좋게 아로마테라피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의 매직브이스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의 매직브이스톤>

최근 예능을 통해 다시 스크린에 복귀한 탤런트 이의정씨의 경우 매직브이스톤을 사용 후 삶의 질이 높아졌다고 한다. 그녀는 2006년 뇌종양 판정 받아 오랫동안  굉장히 힘든 시간을 보냈다. 오래전부터 이의정씨를 응원해온 필자는 매직브이스톤을 선물하였고, 불면증에 시달려온 그녀는 매직브이스톤을 사용하고 나서부터는 얼굴의 윤곽과 피부 결이 살아났고 숙면을 하게 되어 더 건강해진 느낌이라고 전했다.  

[뷰티칼럼] 뷰티 홈 케어, 이제는 홈 마사지 케어 시대
탤런트 이의정씨가 직접 사용하고 있는 매직브이스톤 <탤런트 이의정씨가 직접 사용하고 있는 매직브이스톤>

본연의 아름다움의 시작은 건강함에서 온다고 본다. 바쁜 현대인들의 삶 속에 도움이 되는 매직브이스톤 및 다양한 홈 케어 제품들을 통해 많은 분들이 아름다움과 건강함을 동시에 가꾸고 누릴 수 있길 바란다.  

고예솔 난다모 랩 대표는 고객의 니즈와 우수한 제품력을 기반, 단순한 생활필수품이 아닌 진정한 삶의 가치를 느끼는 균형 잡힌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하고 있다. 난다모 랩에서 생산되는 제품들은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발된 제품으로 다양한 영국 국제 아로마테라피스트(ITEC) 자격을 취득한 전문가가 처방한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블랜딩하여 생산하며, 일반 천연브랜드 제품과는 다른 안정성을 가지고 우수한 품질과 효과로 고객에게 만족감을 전달하고 있다.

(*이 칼럼은 Nextdaily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2019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NextDaily 집중분석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구원모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