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가 3일 전국 10개 지역 아동복지시설에 4000만원 상당의 과학교실 운영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날 후원식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남부지역본부에서 롯데하이마트 하영수 마케팅부문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김진월 서울남부지역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롯데하이마트가 전달한 후원금은 오는 7~8월 여름방학 기간 동안 전국 10개 지역의 소외계층 아동 400여명이 참여하는 ‘Hi 과학교실’ 운영에 사용된다. 아동들은 ‘Hi 과학교실’에서 전문강사와 함께 전자제품의 작동원리를 학습하고, ‘전자제품 키트’를 직접 조립해 보며 이론과 실습을 동시에 체험할 예정이다.

‘Hi! 과학교실’은 방학기간 동안 돌봄이 필요한 소외 계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해 7월부터 ‘Hi 과학교실’ 운영에 필요한 후원금을 지원해 왔다. 사내 임직원 봉사단 ‘롯데하이마트 샤롯데봉사단’은 보조교사로 수업 진행을 돕게 되며, 과학교실 수업은 과학분야를 전공한 경력단절 여성들을 강사로 초빙해 진행한다.

하영수 마케팅부문장은 “‘Hi 과학교실’을 계기로 더 많은 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도 과학에 흥미를 가질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업과 연계한 다양한 나눔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업과 연계한 IT, 가전 테마의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선한지역아동센터 아동 20명과 함께 송암천문대를 방문하여 천문대 나들이를 진행했다. 또 분기별로 엄마와 아이의 꿈을 이루는 데 필요한 전자제품을 후원하는 ‘맘편한 하이드림(Hi Dream)’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