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아이앤씨(대표 김장욱)는 14일 한샘(대표 최양하)과 홈 IoT 관련 제품 및 서비스 공동 개발 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홈 IoT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신세계아이앤씨와 한샘은 홈 IoT 제품 및 서비스를 공동 개발하고, 기술 지원,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관계를 구축한다. ‘미러TV’ 등 다양한 홈 IoT 관련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공동 마케팅 활동도 함께 펼칠 예정이다.

신세계아이앤씨는 한샘 IoT 신규 브랜드를 독점 유통하며 오는 6월 구글 어시스턴트 연동이 가능한 ‘미러 TV’ 론칭을 시작으로 홈 IoT 시장의 신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미러TV는 음성으로 작동이 가능할 뿐 아니라, 침실과 주방 등에서 유튜브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고학봉 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I&C) 밸류서비스사업부 상무는 “이번 제휴로 Io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홈 구현을 통해 주거 공간의 혁신을 이룰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IoT, AI 등 다양한 IT 기술을 활용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홈 IoT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영식 한샘 사장은 “공간의 혁신을 선도하는 한샘과 IT 혁신을 선도하는 신세계아이앤씨의 이번 협력이 고객들의 생활 공간과 라이프스타일의 긍정적인 변화와 혁신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