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2TV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 방송
사진=KBS2TV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 방송

스바스바가 '불후의 명곡' 우승을 거머쥐었다.

프로젝트 아카펠라 그룹 스바스바(스윗소로우&바버렛츠)는 지난 11일 오후 방송한 KBS2TV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 한동준&유리상자 편에 출연했다.

스바스바는 토크 대기실에서 시청자들에게 인사를 건넸다. 이들은 "우리는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만나 유희열의 추천으로 프로젝트 그룹을 결성하게 됐다. 현재 우리는 신혼 기간이다"라고 본인들을 소개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 즉석에서 최근 발표한 리메이크 싱글 '좋을 텐데'를 선보여 다른 출연진들의 기립박수를 받았다.

한동준의 '너를 사랑해'를 선곡한 스바스바는 "관객들과 호흡하며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며 이날 마지막 순서로 무대에 올랐다. 시작부터 달콤한 목소리와 아카펠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스바스바. 이들은 감동적인 화음과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완벽한 무대를 선사했다.

스바스바의 노래가 끝나고 한동준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훌륭했다. 가슴이 벅차오를 정도로 좋은 노래를 들려줘서 고맙다"며 "정말 멋진 뮤지션이라는 생각이 든다. 앞으로 오랫동안 노래해 줬으면 좋겠다"고 호평했다.

이어 스바스바는 4연승 중인 밴드 몽니와 우승을 겨루게 됐다. 관객들의 투표가 시작됐고, 스바스바는 423점으로 몽니를 제치고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첫 출연임에도 불구하고 환상적인 무대를 선사하며 감동을 전한 것.

스바스바는 "우리는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것 같다. 오늘 무대를 통해 엄청난 에너지를 얻을 수 있어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바버렛츠와 함께 스바스바로 활동 중인 스윗소로우는 오는 7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단독 콘서트 '인사'를 열고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유지철 기자 tissu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