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는 10일 실적 발표를 통해 ‘19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308억원, 영업이익 150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1분기 매출액은 전 분기 대비 31.3% 증가한 반면 영업이익은 1전 분기 대비 22.5% 감소했다.

매출 증가는 △‘검은사막’의 견고한 성과 △‘검은사막 모바일’의 일본 지역 출시 △‘검은사막 엑스박스 원’의 북미·유럽 출시 등 신규 매출의 확보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 ‘검은사막 모바일’은 지난 2월 일본에 출시해 최고 매출순위 Top 2위까지 올랐고, 현재도 상위권에 랭크되며 매출 확대에 기여했다.

또 3월 북미∙유럽에 선보인 ‘검은사막 엑스박스 원’은 출시 후 한 달 동안 24만장 이상 판매됐다.

반면 영업이익은 해외 시장 론칭으로 인한 대규모 마케팅 비용과 핵심인재 확보를 위한 상여금 지급으로 인해 줄었다. 또한, ‘검은사막 엑스박스 원’ 판매금액의 16%만 회계 기준에 따라 매출로 인식된 반면, 플랫폼에 지급하는 수수료 등 관련 비용은 모두 1분기에 인식됐다.

펄어비스 조석우 CFO는 “‘검은사막’의 안정적인 서비스와 더불어 검은사막 모바일의 서비스지역 확대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다”며 “플랫폼 다각화와 혁신적인 차세대 게임 엔진 개발, 차기 신작 개발에 집중해 글로벌 게임 개발 회사로서 경쟁력을 더욱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원기자 sllep@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