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네오팜 제공
사진=네오팜 제공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초고령화 사회로 접어드는 최근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들이 늘면서 어떤 선물을 고를지 고민이 많다. 액티브 시니어가 기존 실버 세대와 확연히 다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기 때문이다. 이에 이런 부모님을 위한 맞춤형 선물을 소개한다.

먼저 액티브 시니어로 살기 위해서는 건강이 필수다. 활동량이 많아지는 만큼 뼈 건강을 위한 칼슘과 면역력 향상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 등이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종근당건강의 '천관보'와 유산균을 통해 면역력 향상에 효과적인 프로비라이프의 '더 불가리쿠스 오리지널' 그리고 혈관을 확장하는 등 혈액순환에 유익한 유한양행의 '마그비' 등이 있다.

또 외향적 젊을 추구하는 부모님을 위한 선물도 현명한 선택이다. 실제로 액티브 시니어의 등장으로 가장 성장이 도드라진 분야는 뷰티 산업이다. 액티브 시니어가 스마트폰 등 스마트기기를 자유롭게 다루는 데 익숙한 점을 고려하면 뷰티 디바이스 역시 선물로 제격이다.

그중 아모레퍼시픽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이크온의 신제품 '스킨 라이트 테라피Ⅱ'는 수분, 톤업, 탄력 등 토탈 스킨케어가 가능한 스마트 뷰티 디바이스이다. 셀리턴의 '넥클레이'는 피지선이 부족해 주름이 더 쉽게 생기기 쉬운 목을 전문으로 관리해주는 뷰티 디바이스로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목주름 변화 모습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황재용 기자 hsoul3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