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잇디크리에이티브 제공
사진=에잇디크리에이티브 제공

진보가 윤상의 '달리기'를 통해 새 희망을 전한다.

에잇디크리에이티브에 따르면 프로듀서 겸 아티스트 진보가 윤상의 '달리기'를 자이언티와 조원선과 함께 리메이크한 앨범을 오는 3일 금요일 6시에 발매한다.

지난해부터 리메이크 앨범 'KRNB' 시리즈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는 진보는 윤상 작곡, 박창학 작사의 국민가요 '달리기'를 재즈풍 발라드로 재탄생시켰다.

'달리기'는 재즈밴드 '윤석철 트리오'의 연주 위에, 조원선과 자이언티의 목소리를 얹어 도시적인 세련미와 따뜻함을 담아냈다.

조원선은 그룹 롤러코스터의 보컬로 '뮤지션의 뮤지션'으로 불리는 아티스트다. 펑크, 팝, 라틴, 등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을 소화하면서도 특유의 세련된 분위기와 가창력을 유지하는 국보급 음색을 가졌다는 평가다. 자이언티는 역시 이번 곡 '달리기'에서 특유의 따뜻하고 섬세한 가창력을 보여준다.

진보는 "자이언티와 스튜디오에서 녹음을 수십 번 이상 반복하던 중 우연히 재즈 감성의 멜로디가 나왔는데 여기서 영감을 받아 '재즈보컬' 스타일로 방향을 잡게 됐다"며 "이전에는 들어보지 못한 새롭고 성숙한 자이언티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자이언티와 진보는 "이 곡의 가사를 통해서 현대인들에게 위로와 힘을 주고 싶다"고 바람을 전했다.

스트링 편곡에는 태연, 아이유, 소녀시대, 동방신기, 샤이니 등과 작업한 이나일이 참여했다. 진보와 이나일은 전작 '그대와 단 둘이서'에서도 호흡을 맞춘 바 있으며, 이번에도 역시 좋은 시너지를 내며 곡의 감동을 한 단계 높였다.

또한 박창학 작사가는 새 버전 '달리기' 곡에 대해 "원곡이 비관적인 결론을 담고 있다는 음모론이 있었으나 이번 버전에선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가 잘 표현돼 좋다"고 감상평을 남겼다.

유지철 기자 tissu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