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인천터미널점 식품관이 5월 1일 새로운 모습으로 인천지역 고객들을 찾아간다고 밝혔다. 인천터미널점은 1월부터 4개월 동안 대대적인 식품관 리뉴얼을 진행한다.

인천터미널점은 지난 1월 오픈 후 현재까지 약 월 평균 100만명이 방문할 정도로 사랑을 받고 있는 점포다. 나이키의 대형 매장 중 하나인 ‘나이키 비콘 매장’, 요가 전문 매장인 ‘피트니스 스퀘어’의 경우 인천터미널점이 다른 점포 대비 2배 이상 높은 매출을 보이고 있다.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인천터미널점은 이번 식품관 리뉴얼에 5가지 혁신을 더했다. ‘디쉬(DISH) 스캐닝 시스템’과 ‘터치패드 오더 시스템’을 도입해 접시에 내장된 결제용 칩을 통해 자동으로 금액이 계산되는 회전초밥 코너, 상품 파악이 힘든 와인의 정보를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는 ‘디지털 사이니지’, 무선 통신기술을 활용해 가격 정보 표시 시스템으로 상품, 가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전자쇼카드’ 등 롯데백화점 최초의 식품관 디지털화를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인천터미널점 식품관은 롯데백화점 전 점 최초로 푸드코트 모바일 주문 서비스인 ‘오더 나우(Order Now)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인천 지역 중심 백화점으로 식문화를 새롭게 구현할 맛집 유치에도 힘썼다. 지역 맛집들도 유치해 인천 차이나타운 맛집인 ‘공화춘’, 대구 동성로 맛집으로 시작해 전국에서 인기몰이 중인 ‘미즈컨테이너’, 40년 전통의 대만 철판요리 전문점 ‘카렌’을 선보인다.

‘그로서란트(grocery+restaurant)’ 매장 또한 강화했다. ‘그로서란트’는 정육과 청과 원물을 현장에서 구매해 고객이 원할 경우 즉석 조리를 해주는 신개념 다이닝 트렌드로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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