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진엔터테인먼트는 4일 실적발표를 통해 지난해 46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이중 미국시장에서 처음으로 단독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다만 영업손익은 국내외 마케팅과 콘텐츠 기반 강화를 위한 투자 등으로 97억원의 영업적자를 기록했다.

미국 시장 내 기록은 2017년 업계 최초로 한국웹툰 수출로 해외결제액 100억원 돌파 후 1년 만에 이뤄진 성과다. 글로벌 웹툰 플랫폼 레진코믹스는 2016년 1월 본격 진출한 미국시장에서 지난해 105억원의 매출을 기록, 전년 63억원 대비 65% 성장하며 전체 해외실적을 견인했다.

또 2015년 하반기 진출한 일본시장에서도 37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전년 29억원 대비 29% 성장했다.

지난해 전체 해외매출은 149억원, 이는 레진코믹스가 직접진출한 미국·일본시장과 간접진출한 중국시장 등의 실적을 합한 것으로 전년 98억원 대비 52% 성장한 수치다.

레진코믹스는 지난해 연말 기준으로 800여편의 웹툰을 포함 8000여편의 만화를 제공 중이며 이중 미국시장에서는 한국웹툰 214편을 포함 219편의 웹툰을 영어로, 일본시장에서는 한국웹툰 180편과 일본만화 492편 등672편의 작품을 일본어로 서비스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미래기회 창출을 위한 예정된 투자로, 국내와 해외사업 역량 강화를 위한 투자는 올해도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레진은 한편으론 글로벌 사업 고도화를 통한 제2도약을 위해 지난해 이성업 대표이사 체제 출범 후 올 초 다양한 글로벌 기업에서의 경험을 가진 강경훈 전 우버코리아 대표를 COO로 영입한 바 있다.

이상원기자 sllep@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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