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시장에서 꾸준히 성공을 거둔 키워드는 ‘브랜드 아파트’이다. 브랜드 아파트는 우수한 기술력과 탄탄한 안정성을 바탕으로 분양 시장의 관심을 집중시키며, 우수한 제품력과 인테리어로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 잡는다. 실제 브랜드 아파트는 수많은 수요를 확보하는 동시에 집값 상승률도 꾸준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관계자는 “분양 시장의 규제가 날이 갈수록 강화되면서 안정성과 신뢰성을 갖춘 브랜드 아파트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라며 “실거주는 물론 투자가치까지 염두에 둔다면 브랜드 아파트가 제격이다”라고 전했다.

이처럼 브랜드 가치를 지닌 아파트가 높은 주가를 올리고 있는 가운데 대한토지신탁이 시행하고 삼부토건이 시공하는 ‘광양 스위트엠 르네상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전국적으로 실적을 쌓아오며 높은 주가를 올리고 있는 대한토지신탁은 군인공제회가 100% 전액 출자한 자회사로 높은 신뢰성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삼부토건은 70여 년의 전통을 지닌 국내 건설면허 1호의 베테랑 건설사다. 광양 스위트엠 르네상스는 대한토지신탁과 삼부토건이 시행과 시공을 맡아 오픈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신뢰성을 확보한 브랜드 아파트 ‘광양 스위트엠 르네상스’는 전용면적 60㎡~84㎡, 총 339세대 규모로 광양시 마동 일원에 공급된다. 단지 앞 이순신대교와 금호대교를 통해 포스코광양제철소와 여수국가산업단지로 빠른 출ㆍ퇴근이 가능한 입지를 갖췄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교육 특화 커뮤니티’다. 광양시와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설치 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맘스 카페, 어린이 공부방, 렛츠고 리딩(빅캣영어) 영어 프로그램까지 지원한다. 또한, 단지 옆에 초등학교, 인근 와우지구에 중학교가 조성될 예정이라 우수한 학군까지 갖춰진다.

단지 앞에 고층건물을 세울 수 없어 광양만과 이순신대교를 영구적으로 조망할 수 있으며, 중동ㆍ마동의 우수한 생활편의 시설을 가까이 누릴 수 있다. 또한, 와우지구 도시개발사업, 이순신대교 해변 관광 테마거리 조성 등 지역의 풍부한 개발호재 수혜 단지로도 주목받고 있다.

대한토지신탁이 시행을 맡은 해당 아파트는 4월 오픈을 앞두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