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영 소피 대표
정은영 소피 대표

미세먼지 때문에 사막 같은 건조함에서도 버텨야 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두터운 각질이 늘어나는데 이것이 탈락 되지 못한 채 지름 10마이크로미터 이하의 미세먼지와 쌓여 과다 분비된 피지까지 합해 모공을 막는다면 이것은 참 피부 에게 숨 막히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미세먼지 차단 기능을 평가할 식약청의 공식 기준조차 없는 상태에서 1년 내내 이어지는 미세먼지 현실에 우리는 각질제거 와 클렌징에 꼼꼼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사해소금 성분은 인체에 있는 노폐물을 제거하고 미네랄은 피부에 흡수시키는 삼투합의 과학적인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황사와 미세먼지의 더러움이 빠져나오고 각질이 벗겨지는 현상이 일어나며, 피부에 좋은 유용한 성분들이 피부 속으로 침투하게 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 셈입니다. 따라서 사해소금 목욕 후에 피부가 숨을 쉬기 때문에 몸이 시원해지고 천연 미네랄이 피부의 보습효과를 줍니다.

많은 효능 중에도 사해 바닷물은 건선, 아토피와 같은 피부 질환과 관절염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고대 이집트 클레오파트라는 사해를 즐겨 찾았고 독점으로 사용할 정도 이었다고 합니다.

사해 미네랄 함량비교 (자료=요르단 식약청)
사해 미네랄 함량비교 (자료=요르단 식약청)

요르단강을 지나 시리아 아프리카지구대 해수면 아래 400ml 낮은 곳에 위치하고 있는 이스라엘 사해는 지구상에서 가장 낮은 곳입니다 물이 빠저나갈수 없어 염분만 고스란히 남게 되는데요.

이 사해의 염도는 일반 해수염보다 약 7배가 넘는 염분과 10배가 넘는 칼슘, 마그네슘, 광물질 등 20가지의 미네랄이 쌓이게 됩니다. 공기 중에 산소가 많아 자외선이 통과하지 못해 세상에서 가장 낮은 헬스스파 라고 불리며 피부미용을 위한 여행지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물에 들어가는 것만으로도 몸이 둥둥 뜨는 것도 사해바닷물의 높은 염분 때문이라고 합니다. 눈에 들어가는 것은 위험할 수도 있으니 입욕제나 바디클렌저의 제품으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풍부한 미네랄과 소듐, 칼슘, 마그네슘 등의 수치가 높아 물고기조차 살지 못하는 죽음의 바다지만 사람에게는 피부질환이나 류마티스 관절염에 큰 도움이 됩니다. 평소 피부질환(건선.아토피)이나 관절염으로 고생하시는 분이라면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AHAVA 아하바 소프트닝 버터 사해소금 스크럽 220g

사해 소금 알갱이가 부드럽게 각질제거. 코코넛 오일과 사해소금이 만나 부드럽고 촉촉한 스크럽

SABON 사봉 바디스크럽 라벤더 애플 600g

피부 활력과 부드러운 윤기를 위한 에센셜 오일과 사해소금의 조합. 사해 소금알갱이가 피부노폐물은 제거하고 오일은 광을 느끼게 해주며 지속적인 보습과 진정에 도움을 주는 바디스크럽

LG생활건강 온더바디 스파 스크럽 바디워시 사해소금 600ml

세계 각지에서 찾은 스파 성분으로 지친 몸과 마음의 피로를 씻어낸다. 홈스파 테라피 천연 비누를 만드는 것처럼 코코넛 오일을 비누화 시킨 데일리 바디워시

정은영 소피(soapy) 대표는 “스치기만 해도 기억에 남을 향기”라는 슬로건으로 니치향수+바디화장품 브랜드 사업을 하고있다. 빠르게 트랜드를 분석하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특별한 아이템을 제공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한 향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항해를 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