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대표 김기남 김현석 고동진)가 25일부터 이틀간 싱가포르에 위치한 리조트 월드 센토사에서 역내 주요 거래선과 미디어 800여명을 초청해 '삼성 동남아 포럼 2019'를 개최했다.

올해 10주년을 맞는 ‘삼성 포럼’은 삼성전자가 지역별로 신제품·신기술 정보와 사업전략 등을 거래선과 공유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 따르면, ‘삼성 동남아포럼 2019’를 통해 ‘QLED 8K’ 등 동남아 소비자를 위한 2019년형 ‘QLED TV’ 전 라인업을 공개하고 3월말부터 본격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다. 그 외에도, 마이크로 LED’ 기술 기반 146형 모듈러 스크린 ‘더 월(The Wall)’, 뉴 빅스비 탑재한 2019년형 ‘패밀리허브’와 600리터급 양문형 냉장고를 내세워 동남아 프리미엄 시장 리더십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26일 삼성전자 동남아총괄 이상철 부사장이 삼성 동남아 포럼에서 주요 거래선들에게 사업 방향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26일 삼성전자 동남아총괄 이상철 부사장이 삼성 동남아 포럼에서 주요 거래선들에게 사업 방향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600리터 이상 대형 냉장고 시장은 최근 동남아 지역에서 매출 기준으로 연 평균 30% 후반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동남아 냉장고 시장에서 2018년 기준 약 20%의 시장 점유율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상철 삼성전자 동남아총괄 부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동남아 지역에서의 프리미엄 시장 성장 가능성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삼성 제품이 소비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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