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권을 넘어 미국, 유럽 시장에서도 K-뷰티의 강세가 이어지며 미용직종에 대한 관심도 부쩍 높아졌다. 메이크업이나 헤어 분야를 비롯해 피부 에스테틱이나 네일 등 종류만 해도 여러 가지다. 특히 이들 직종의 경우 업계 성장과 맞물려 가능성이 높은 데다가 취업과 창업에도 유리해 그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는 추세다.

이 같은 추세와 함께 관련 학과 진학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그중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은 높은 수준의 미용 관련 학과로써, 다양한 산학협력 체제를 도입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이름나, 미용 관련 학과 진학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이 가운데, 메가스터디교육그룹의 미용학원 메이스타뷰티아카데미학원이 서경대 실기전형 대비반 운영과 더불어 서경대 진학설명회를 운영해 관심을 받고 있다.

실기전형 대비반은 2019학년도 서경대 미용예술대학 헤어·메이크업 디자인학과 실기고사 과목인 ‘커트’와 더불어, 오는 2020학년도에 추가된 ‘펌’ 과목까지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합격률을 높일 계획이다.

국가자격증(일반), 업스타일&현장실무반, 커트 고사주제 후보(31개), 펌 고사주제 후보(30개) 집중 트레이닝을 통해 한 번에 학생들의 합격을 견인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해당 미용학원은 오는 3월 23일 토요일 16시, 이대 본원에서 서경대 미용예술대학 헤어메이크업디자인학과/뷰티테라피&메이크업학과 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 메이스타뷰티아카데미학원의 황동주 헤어 전임강사와 메가스터디교육그릅의 진로진학연구소 임형욱 소장이 관련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참석자를 대상으로 고급 핸드크림과 미용 기름종이, 휴대용 물티슈 등이 증정되며 당일 등록자에게는 재료비 5만원 지원, 전문가용 뷰티캐리어 박스, 할리스 텀블러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단, 사전 신청한 선착순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메이스타뷰티아카데미학원 관계자는 “미용시장 성장세가 이어지면서 관련 분야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도 늘고 있는 상황이다”라면서, “서경대의 경우, 해당 분야 대표 교육기관으로써 경쟁률이 치열한 만큼 철저한 입시 전략과 실기 능력을 미리 준비해둬야 하는 만큼 이번 설명회 경쟁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