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

슈나이더일렉트릭, 여성 인재 양성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 추진

발행일시 : 2019-03-15 10:15

슈나이더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와 공동으로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은 국내 이공계 전공 여성 대학생·대학원생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슈나이더일렉트릭과 WISET이 공동으로 주관해 실시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글로벌 기업과의 멘토링을 통해 여성과학기술인의 진로탐색 및 경력개발, 미래설계 등을 지원한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이 WISET과 공동으로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이미지제공=슈나이더일렉트릭 <슈나이더일렉트릭이 WISET과 공동으로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이미지제공=슈나이더일렉트릭>

3월부터 9월까지 진행되는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은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재직자인 멘토와 선발된 멘티가 함께 참여하는 실습 프로젝트를 포함한다. 오는 3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연 6회 이상 멘티의 성장을 위한 다채로운 맞춤형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멘티는 슈나이더일렉트릭 코리아 방문, 직무 소개 및 인터뷰, 이력서 작성 Tip 등의 인사부 특강, 산업 분야의 필수적인 최신 실무 기술을 전수하는 SE ACADEMY, 멘토-멘티 그룹 워크샵 프로젝트, 여성 리더십 패널 토의 등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우수한 성적을 거둔 멘티에게는 특별한 혜택도 주어질 예정이며, 슈나이더일렉트릭이 부여한 프로젝트에서 뛰어난 성과를 기록한 멘티 그룹에는 별도의 시상이 마련된다.

3월 17일까지 참여 멘티 20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이공계 전공 여성 대학·대학원 재학생 및 최종 학위 취득 2년 이내 졸업생이면 지원 가능하다. 전기공학, 컴퓨터공학, 기계공학, 에너지공학, 전자공학, 화학공학 등의 전공자를 우대하며, 접수는 WISET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다양성 및 포용성' 정책을 기반으로 개인의 고유한 가치를 존중하고, 포용적인 기업 문화를 조성하는 데 힘쓰고 있는 슈나이더일렉트릭은 ‘글로벌 멘티 프로그램’을 통해 이공계 전공 청년 여성들의 경력 개발에 기여하는 한편, 젊은 여성 인재들에게 슈나이더일렉트릭을 더 많이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슈나이더일렉트릭 코리아 김경록 대표는 “슈나이더일렉트릭은 도전과 변화를 이끌어내는 다양한 인재의 성장을 지원한다. 이는 내부 조직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에 걸쳐 실현되어야 할 당연한 가치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한국의 여성 인재가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전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 2019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구원모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