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데이터 백업 및 복구 기업 빔 소프트웨어가 빔 백업 & 리플리케이션(Veeam Backup & Replication)과 빔원(Veeam One)의 무료 버전 커뮤니티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 무료 버전은 10개 가상머신 또는 물리서버까지 백업이 가능하며 사용기한에 제한이 없다.

빔 백업 & 리플리케이션은 VMware와 Hyper-V의 에이전트리스 파일, DB 복구가 가능하며 VM 장애시 백업본으로 즉시 서비스가 가능한 솔루션이다. 특히 에이전트리스 방식으로 DB 테이블 또는 거래단위 복구가 가능하고 AWS EC2 또는 Azure VM으로 직접 복구가 가능하다.

빔소프트웨어의 빔 백업 & 리플리케이션 서비스 화면, 이미지제공=빔소프트웨어
빔소프트웨어의 빔 백업 & 리플리케이션 서비스 화면, 이미지제공=빔소프트웨어

빔원은 VMware와 Hyper-V의 성능과 구성이 최적화를 유지할수 있도록 모니터링과 리포팅 기능을 제공한다.

빔 백업 포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도 무료 버전이 제공된다. 10명 사용자까지 사용할 수 있고 오피스 365 이메일, 쉐어포인트, 원드라이브 백업과 복구가 가능하며 본문 검색도 제공한다.

무료 버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빔 소프트웨어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조항준기자 jhj@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