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대표 J. 알렌 브랙)가 직접 주최하는 세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 e스포츠 대회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 시즌3 중계 해설진을 28일 공개했다.

한국어 해설은 전직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김정민과 정우서, 캐스터는 서경환이 맡는다. 새로운 KSL 중계진 3인방은 오는 3월 진행될 KSL 온라인 예선부터 등장할 예정이다. 이들은 다양한 e스포츠 리그에서 오랜 기간 여러 차례 합을 맞춘 바 있어, 수준 높은 해설이 기대된다.

김정민 해설은, “스타크래프트에 대해 많은 것을 알고 있다는 자만감을 배제하고 새로운 재미를 주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KSL중계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서경환 캐스터는, “스타크래프트를 여전히 사랑해 그 역사와 태동하는 팬들에게 누가 되지 않도록 방송하는 매순간 성심 성의껏 준비하고 진정성 있게 방송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정우서 해설 역시, “스타크래프트는 개인적으로도 소중한 게임이며 이렇게 중계를 할 수 있어 굉장히 기쁘다”며 “좋은 중계진과 함께할 수 있어 누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사진=블리자드
사진=블리자드

한편, KSL 시즌3는 내달 8일 참가 접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개막을 앞두고 있다. 경기는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VSG 아레나(VSG Arena; 구 ACTOZ Arena)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접수를 한 선수들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예선을 거쳐, 오는 4월 18일부터 16강 본선을 치르게 된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