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라시티가 글로벌 기업들과 손잡고 보상기반 플레이어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사진=베라시티 제공
베라시티가 글로벌 기업들과 손잡고 보상기반 플레이어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사진=베라시티 제공

베라시티가 글로벌 기업들과 손잡고 보상기반 플레이어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베라시티는 기존 동영상 플랫폼이 가진 단점을 특허 출원 중인 PoV(Proof-of-View)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풀고자 하는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이다. 베라시티만의 고유의 프로토콜 기능이 내재된 제네시스 플레이어를 이용해 안정적인 고화질 비디오 재생환경을 지원한다.

베라시티의 비디오 툴킷(vDaf)은 기존의 온라인 비디오 서비스가 블록체인 기술의 이점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방송사, 미디어 플랫폼, OTT 서비스 및 비디오 제작사는 모두 베라시티의 블록체인 지원 상업, 분석, 검증 및 크라우드 펀딩 모듈을 사용해 온라인 비디오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크리스 게일은 모바일 광고 회사인 오디세이 모바일의 창립자로서 이 회사를 나스닥 상장사인 펀웨어 (PHUN)에 1억 달러에 매각한 바 있다. 또 공동창업자인 데이비드 로는 Hydro66(하이드로66) 블랙그린캐피탈의 대표이다.

아담 시몬스는 Madals Tv(매달스TV)의 창립자이다. 프로게이밍과 E-sport계에 동시접속 2만명을 기록하며 15만뷰를 달성한 이력을 가지고 있는 유명 스타크래프트 쇼캐스터이다. 이처럼 명망 높은 리더들이 베라시티의 구성원으로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베라시티는 Amazon AWS Activate Portfolio Plus에 초대되어 블록체인 기술을 보유한 첫 스타트업으로 참가한 이력이 있다. 역량을 입증하고 비즈니스 목표 달성에 진지하게 임한 회사 만이 아마존에서 행하는 이 단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는 소수의 엄선 된 회사, 액셀러레이터, 인큐베이터 및 시드/벤처 캐피탈 등을 포함한다고 전했다.

DADI는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의 발전에 전념하고 있으며, DADI재단은 공정하게 블록체인 생태계를 전체적으로 지원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 업체 조셉 덴 최고경영자(CEO)는 “베라시티와 같은 플랫폼이 블록체인을 사용해 투명성과 신뢰성을 제공하는 것을 볼 때 우리는 그들의 서비스와 통합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한다”라고 말했다.

베라시티는 비즈니스 파트너십으로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데 최근 F1(포뮬러 원)과 파트너십 체결이 성공적으로 성사됐다. 베라시티는 동영상 플레이어 시장의 선두주자인 JW플레이어 Video.js, 브라이트코브, Vimeo등과 함께 베라시티의 기술을 적용해 기존 업계의 문제점을 풀어나갈 예정이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