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D 애플리케이션에서 성능과 유용성은 늘 상충된다. 확장성이 커질수록 사용과 관리는 더욱 어려워지기 때문이다. 머신 러닝은 기업에 비즈니스적 통찰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제공하고 대규모 데이터의 처리와 분석 및 학습에 강점이 있다. AI와 머신 러닝은 사용자의 행동과 그로 인한 결과물의 성공 및 실패를 모니터링한다. 이런 이유로 제품 설계 프로세스에도 머신러닝 기술이 접목돼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머신 러닝(ML)과 인공지능(AI) 기능을 도입한 최신버전의 NX 소프트웨어(NX software)를 발표했다.

NX는 AI와 머신 러닝 기반의 기능을 제공하는 최초의 CAD 제품이다. 새로운 NX 어댑티브 유저 인터페이스(NX Adaptive User Interface)는 설계 경험이 적은 사용자들이 스스로 배울 수 있고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다.

이번에 발표된 새로운 기능은 다음 단계를 예측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업데이트하여 사용자들이 소프트웨어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스스로 사용자 인터페이스 적응 기능을 사용해 여러 부서의 다양한 사용자 요구를 충족할 수 있어, 채택률을 높일 수 있다. 더 높은 품질의 컴퓨터 지원 기술(CAx) 시스템과 견고한 디지털 트윈을 생성할 수 있다.

지멘스 NX 소프트웨어 Virtual Assistance
지멘스 NX 소프트웨어 Virtual Assistance

올바른 NX 명령 방법을 동적으로 결정하거나 인터페이스를 수정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더 나아가 맞춤형CAx 환경을 생성하는데 학습된 UI 사용 지식도 활용할 수 있다.

고객들은 설계 프로세스와 제품을 개선하고 출시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NX 명령 예측(NX Command Prediction) 모듈은 시장에 최초로 선보이는 머신 러닝 지원 NX 어댑티브 사용자 인터페이스 아키텍처로 향후 UI 솔루션 기반 개발을 주도할 것으로 보인다.

밥 호브록(Bob Haubrock)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제품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수석 부사장은 “모든 사용자들에 적합한 완벽히 맞춤화된 동적 인터페이스는 여전히 부족하다. 최신 NX 버전은 머신 러닝과 AI를 사용해 사용자의 행동과 그 결과를 모니터링한다. 올바른 NX 명령을 내리거나 인터페이스를 수정해 각 사용자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동적으로 결정할 수 있다”며 “고객은 CAx 환경 개인화를 위해 학습된 사용자 인터페이스 지식을 활용하며, 전체 사용률 및 채택률을 향상시킬 수 있다. 결과적으로 제품 개발 프로세스의 효율성이 높아진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