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대입 전문 브랜드 ‘커넥츠 스카이에듀’는 3월에 진행될 학력평가의 수학 과목 대비를 위한 ‘차영진의 3월 미리보기’ 모의고사를 28일까지 무료로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차영진의 미리보기 모의고사는 실제 수능과 유사한 문제들로 구성해 학생들 사이에서 ‘걸어다니는 평가원’이란 별명을 얻을 정도로 신뢰도가 높다.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누적 다운로드 45만 건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번 모의고사의 출제 범위는 3월 학력평가와 동일하며, 교과개념에 충실한 문제들로만 구성했다. 학생들의 계산능력이나 스킬을 평가하기 보다는 개념이 정의되는 과정을 이해하고 있어야만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현 수능 스타일에 맞춰 제작했다.

또한, 모의고사 해설지의 경우, 차영진 강사가 손글씨 형태로 제작해 3월 1일부터 6일까지 스카이에듀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해설지를 활용하면 교과개념을 다시 한번 정리할 수 있고, 수능에서 해당 개념을 어떻게 물어보는지 등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다.

커넥츠 스카이에듀의 김석배 대표는 “3월 학력평가는 한 해를 시작하는 모의고사이기 때문에 수능 준비에 있어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이미 많은 학생들에게 고퀄리티로 인정받은 차영진의 미리보기 모의고사를 활용한다면 학생들 스스로 놓치고 있는 개념을 다시 정리해, 수능 고득점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