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어체인(Baer Chain)에서 RDSN(Redundancy Distributed Storage Network) 분산형 저장에 대한 정보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최근 촬영을 좋아하는 샤오스(Xiao Su)는 고민거리가 생겼다. 보통 샤오스는 소중한 순간을 사진으로 촬영하여 컴퓨터에 저장한다. 그러나 어느 날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들이 없어졌다.

이것이 바로 기존의 중앙화의 저장이다. 일단 서드 파티의 매개체가 고장나는 순간 모든 정보를 잃어버릴 수 있게 된다. 블록 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분산형 저장은 이 문제점을 해결했다. 완전한 파일을 N개로 절편해 각 노드에 저장시키는데, 각 노드는 파일의 일부분만 저장한다. 각 노드에 저장된 데이터는 아주 분산된 조각이기에 정보 분실을 효과적으로 방지하고, 해당 파일이 필요할 때 각 노드는 절편을 읽고 모든 절편을 연접하면 완전한 파일을 얻게 된다.

Baer Chain 기술팀이 구축한 RDSN 네트워크(Redundancy Distributed Storage Network) 즉 중복 분산형 저장 네트워크는 기존의 분산형 저장보다 더욱 정밀하고, 게임 데이터 및 게임 리소스등과 같은 대용량 정적 데이터 파일을 아주 작은 테이터 블록으로 분할해 암호화 된 형태로 각 노드에 분산 저장되며 백업된다.

체인의 모든 게임 데이터는 안전하고 영구적인 저장의 특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더 이상 가상 자산이 이유 없이 압수되거나 빼앗길 염려가 없게돼 게임 플레이어의 가치의 권익이 최대한 보장되는 것이 특징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