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가 브레인 마사지의 세부 프로그램을 기존 선보였던 ‘집중력’과 ‘명상’을 포함해 8가지로 확대 적용했다.

팬텀Ⅱ 등 안마의자 신제품에 적용된 '브레인 마사지 2'에는 ▲이완훈련 ▲호흡이완 ▲굿모닝 ▲굿나잇 ▲마음위로 ▲마음희망 프로그램이 추가, 총 8가지의 브레인 마사지 기능을 갖췄다.

‘마음위로’, ‘마음희망’ 프로그램은 신체에 율동적인 자극을 줘 불안과 우울감을 줄이도록 고안한 브레인 마사지다. 이는 정신의학적 치료기법인 양측성 자극(Bilateral Stimulation)을 안마의자에 적용한 것으로, 정서 조절을 돕는 멘트와 음악으로 마음을 치유한다. 이는 부정적인 감정을 긍정적으로 바꾸는 데도 효과적이다.

바디프랜드가 팬텀Ⅱ 등 안마의자 신제품에 브레인 마사지 버전2를 확대 적용한다. [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가 팬텀Ⅱ 등 안마의자 신제품에 브레인 마사지 버전2를 확대 적용한다. [사진=바디프랜드]

‘이완훈련’, ‘호흡이완’ 프로그램은 바이노럴 비트가 가미된 힐링음악을 들으며, 음성 안내에 따라 근육과 호흡을 효과적으로 이완시키는 기능이다.

‘굿모닝’은 활기찬 아침을 시작하기에 좋다. 전신을 주무르고 두드리는 마사지를 통해 두뇌를 깨우고 긍정적인 생각을 유도하는 멘트와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반면, ‘굿나잇’은 부드러운 전신 마사지와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음악과 멘트를 들려준다. 쌓였던 두뇌피로 해소와 숙면유도에 좋다.

총 8가지 브레인 마사지 개발에는 신경외과와 정신과 전문의를 비롯해 뇌 공학 박사, 음악치료사 등 ‘메디컬R&D센터’의 전문인력이 머리를 맞댔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세계 최초로 개발된 브레인 마사지 버전2는 이용자의 다양한 신체적, 정신적 상태에 따라 최적화된 휴식을 제공한다"며 "세상에 없던 마사지 프로그램으로 휴식과 힐링의 패러다임을 바꿔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