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멋진최tv 캡처
사진=멋진최tv 캡처

전문가의 인테리어 관련 서적이나 정보 뿐 아니라 인테리어를 취미로 생각하는 일반인들의 셀프인테리어 후기도 쉽게 찾아볼 수 있을 만큼 인테리어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최근엔 이사 전 인테리어 시공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오래된 주택이나 아파트의 경우 선택이 아니라 필수로 다양한 인테리어 시공을 하고 있다.

과거엔 장판이나 벽지 교체 정도로 만족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엔 홈인테리어의 대중화로 내가 원하는 구조, 내가 원하는 스타일을 정확하게 인지하고 업체와의 상담을 통해 주체적으로 인테리어 시공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정확하게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면 그만큼 인테리어 시공에 대한 만족도도 높아질 수밖에 없는데 이에 최근엔 유튜브를 활용하여 인테리어에 대한 상식과 정보를 얻는 경우가 많아 눈길을 끈다.

유튜브는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전 세계에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정보를 찾기에 무엇보다 용이하다.

특히 인테리어에 대한 기초상식부터 최신 트렌드까지 유튜브를 통해 쉽게 찾아 볼 수 있는데 홈인테리어 전문정보를 얻을 수 있는 유튜브 채널이 있어 눈길을 끈다.

바로 유튜브 채널 ‘멋진최tv’가 그것이다.

‘멋진최tv'는 부산·마산 인테리어 전문업체 한샘더샤인 대표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로 다양한 시공후기와 상황별 조언 등을 얻을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