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연수 교육 프로그램 성황리 시행

미국 시네마 메이크업 스쿨 뷔닐(Ve neill) 디렉터(왼쪽)와 MBC아카데미뷰티스쿨 김채호 대표(오른쪽)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MBC아카데미뷰티스쿨.
미국 시네마 메이크업 스쿨 뷔닐(Ve neill) 디렉터(왼쪽)와 MBC아카데미뷰티스쿨 김채호 대표(오른쪽)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MBC아카데미뷰티스쿨.

뷰티 교육 전문 브랜드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미국 시네마 메이크업 스쿨’과 MOU를 체결하고 해외연수 교육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시네마 메이크업 출신 강사들로부터 특수분장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수강생들에게 제공하고 글로벌 메이크업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해외연수를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한 취지에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의 일환으로 지난 9일부터 14일까지 5박 6일 간 진행된 해외연수 교육 프로그램은 시네마 메이크업 스쿨 교육, 인터내셔널 메이크업 아티스트 트래드쇼 참관을 비롯해 LA 시티투어, 유니버셜 스튜디오 관람 등 다채로운 일정으로 구성됐다.

연수 참가자들은 미국 LA 소재의 시네마 메이크업 스쿨 교육장을 방문해 SF영화의 특수 캐릭터 메이크업과 다양한 특수 분장 시연, 실습을 통한 실질적인 트레이닝에 참여했으며, 수료증도 발급받았다.

또한, 참가자들에게는 LA에서 진행된 인터내셔널 메이크업 아티스트 트래드쇼를 직접 관람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뷰티 메이크업, 필름 메이크업, 에어 브러쉬 메이크업, 캐릭터 메이크업, 특수 효과 메이크업 등 세계적인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통해 영감을 얻고, 세미나에 참석해 글로벌 트렌드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었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김채호 대표는 “글로벌 경쟁력을 지닌 전문가를 양성해야 한다는 책임감으로 특수 분장 교육의 권위를 인정받은 미국 시네마 메이크업 스쿨과 협약을 진행하고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이번 연수를 시작으로 수강생들이 다양한 글로벌 메이크업 교육 현장을 체험하고 세계 무대로 진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시네마 메이크업 스쿨은 할리우드를 중심으로 성장한 메이크업 전문학교로 특수 분장과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양성하는 세계적 교육기관이다. 강사진은 할리우드 유명 블록버스터 및 보그, 코스모폴리탄 등과 같은 유명 잡지 경력의 현직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며, 현장 중심의 실용적인 기술훈련에 중점을 둔 명성 있는 교육기관이다.

이상원기자 sllep@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