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권 공략 필두 글로벌 순차 출시 전개

게임빌은 25일 RPG 대작 ‘엘룬(Elune)’을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자체 개발작이자 기대작인 만큼 게임빌은 대만, 홍콩, 마카오 시장을 잡기 위해 총력을 펼쳐 왔다. 현지 유저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외국 게임으로는 최초로 담당 PD가 직접 감성 소통 채널을 운영하고, 게릴라성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활용하는 등 감성적인 마케팅에 집중해 왔다.

또, 대만 한정 캐릭터 버블티걸과 특별 코스튬 등 다양한 방식으로 현지 유저들의 취향을 사로잡고 있다.

게임빌이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을 첫 출시 지역으로 선택한 이유는 이 시장이 다양한 게임에 대해 수용성이 높고, 시장 규모도 성숙한 편이어서 글로벌 성공의 전초기지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하기 때문이다.

수집형 전략 RPG인 ‘엘룬’은 글로벌 유저 취향의 그래픽과 높은 전략적 자유도가 돋보이는 게임이다. 특히 총 7차원의 모험을 통해서 만나게 되는 200여 종의 개성있는 캐릭터들과 뛰어난 화면 연출로 몰입감을 높였다.

한편 게임빌은 중화권 공략을 필두로 글로벌 순차 출시를 전개할 계획이다. ‘엘룬’은 오랜 기간 심혈을 기울인 자체 개발작이자 글로벌 흥행 예감이 높은 기대작인만큼 추후 게임빌의 성장에 도움이 될지 관심이 집중된다.

이상원기자 sllep@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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