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오창희, 이하 진흥원)이 2019년 사업설명회를 오는 1월 29~30일 양일간 개최한다.

사업설명회는 29일 오후 2시 부천시 진흥원 본원 9층 대회의실, 30일 성남시 판교 창조경제혁신센터 7층 별똥별실에서 각각 진행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콘텐츠산업 혁신 성장 고도화, 콘텐츠 지역 클러스터 생태계 활성화, 풍요로운 콘텐츠 창작/향유 기반 조성 등 3개의 전략과 그에 따른 지원사업이 소개될 예정이다.

‘콘텐츠산업 혁신 성장 고도화’ 부문은 게임, 영화, 음악, 출판, MCN, VR/AR 등 콘텐츠를 통한 창업과 일자리 창출 및 글로벌 진출 확대를 목표로 하는 사업 내용을 담고 있다. ‘콘텐츠 지역 클러스터 생태계 활성화’ 부문에서는 경기 서부, 동부, 북부, 남부를 아우르는 지역 특화 경기문화창조허브를 활성화 운영하는 방안을 공개한다. 또한 ‘풍요로운 콘텐츠 창작/향유 기반 조성’ 전략을 통해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콘텐츠 향유 기회를 확대하는 방안을 설명한다.

설명회는 ▲2019년 사업 목표 및 전략, ▲주요 지원사업 소개, ▲사업 담당자와 참가자 간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하며, 현장에서 접수된 의견을 종합하여 사업 추진에 반영할 계획이다.

진흥원은 지난 2018년 사업을 통해 경기도 내 260건의 창업을 지원하고 1,302개 일자리를 창출했다. 또한 지원기업 콘텐츠 수출액 3억 8,868달러를 기록하며 도내 콘텐츠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였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콘텐츠 기업과 종사자 및 예비 창업자들과의 현장 소통을 통해 지원사업을 안내하는 자리”라며 “문화와 창조성을 기반으로 협력과 상생을 통하여 경기도 콘텐츠 산업 성장을 이끌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설명회 참석 및 문의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