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툴엔툴 제공
사진=툴엔툴 제공

최근 SK플래닛의 발표 자료에 따르면, 2016년도 대비 2017년의 미세먼지에 대한 언급량은 무려 112%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속되는 미세먼지에 국민들의 걱정이 높아지고 있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이에 따라 공기 중의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걸러줄 수 있는 헤파필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헤파필터는 공기 정화 장치로써, 원자력 연구가 시작된 초기에 방사성 미립자를 정화시키기 위한 용도로 처음 개발된 필터다. 오늘날엔 기술력의 발달로 청정화된 공기를 필요로 하는 곳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

이런 고성능의 헤파필터 사이에서도 등급은 존재한다. 헤파필터의 등급은 총 7개로,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85%까지 제거해줄 수 있는 E10부터 약 99.999995%까지 제거해줄 수 있는 U17로 나누어져 있다. 대부분 시중에 나와 있는 공기청정기는 약 H13~H14의 헤파 등급을 가지고 있으며 약 99.95%~99.995%까지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거를 수 있다.

이런 가운데 헤파필터를 무선청소기에 도입하는 브랜드가 늘고 있다. 공기를 흡입하는 과정과 재배출하는 과정에서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깨끗하게 청소하기 위해서다. 이는 소비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이지만 간혹 헤파필터의 등급을 밝히지 않는 경우가 있어 구매 때 정확한 등급 확인이 필요하다.

가정용 멀티 파워툴 브랜드인 ‘툴엔툴’의 네오스틱시리즈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네오스틱 무선청소기는 H13등급의 헤파필터를 장착해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의 위험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강력한 리튬 배터리로 흡입력 또한 강력하기 때문이다.

이런 기능적 우수함에도 불구하고 타 무선청소기 비교 대 저렴한 가격은 네오스틱시리즈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만족도로 이어졌다. 특히 6만9000원 상당의 사은품을 100% 증정하는 파격적 패키지 구성은 네오스틱시리즈를 무선선청소기 순위에서 높은 위치에 올려놓았다.

한편 네오스틱시리즈는 1월 15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 동안 고객 감사 신년 맞이 최저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