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관찰 카드뉴스
라이프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복면가왕' 황재근 디자이너 특강 진행

발행일시 : 2019-01-09 13:40

'Passion + Fashion, 내 안의 창의력을 깨우다' 주제로 강연

일요 인기 예능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최근에는 미국에까지 포맷을 수출한 ‘복면가왕’. 복면가왕의 숨은 공신 중 하나는 바로 프로그램의 핵심인 가면을 제작하는 황재근 디자이너다. 황재근 디자이너는 가면으로 각 출연자의 개성을 살려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황재근 디자이너는 오는 25일(금), 패션 실무 멘토 교수로 재직 중인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에서 'Passion + Fashion, 내 안의 창의력을 깨우다'라는 주제로 특강에 나선다. 특강에서 황재근 디자이너는 나만의 창의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패션디자인에 도전하고자 하는 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조언의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복면가왕' 황재근 디자이너 특강 진행

이번 강연은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예비 신입생, 재학생 및 패션 관련 진로, 진학에 관심이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특강 전 오픈클래스(무료 체험학습)도 진행될 예정이다. 특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재근 디자이너는 한국인 최초로 세계 3대 패션학교로 꼽히는 벨기에 앤트워프 왕립 예술학교에서 패션디자인 석사과정을 수료한 후, 차세대 탑 디자이너 선발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 올스타전에서 최종 우승을 거머쥔 바 있다. 인기 예능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도 출연, 독특한 예능감을 뽐내며 이름을 알렸던 황재근 디자이너는 자체 브랜드인 제쿤(ZE QUUN)을 런칭하며 꾸뛰르 감성을 기반으로 한 대담한 소재의 믹스앤캐치와 구조적 기법의 독특하고 강렬한 디자인으로 주목받기도 했다.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이번 황재근 디자이너의 강연은 다양한 패션 전문 분야에 간접 경험과 노하우를 얻어 자신만의 경쟁력을 갖추고 패션전문가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학생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황재근 패션실무 멘토교수의 조언을 통해 패션계의 낡은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창조적인 사고를 할 수 있는 미래의 패션인재로 성장하는 데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81년의 역사를 가지고 우리나라 패션에서 창의적인 발자취를 남긴 최초의 패션 전문 교육기관으로, 오랜 역사동안 축적된 실무중심 교육 시스템과 국내 패션산업을 이끌어가는 졸업생 및 해외 패션 자매학교와의 네트워크를 통해 최고의 패션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엄혜진 기자 (hjeom@nextdaily.co.kr)

© 2019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NextDaily 집중분석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구원모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