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자사의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Cloud Management Platform, CMP)인 ‘옵스나우(OpsNow)’가 국내 CMP 로는 최초로 ‘아마존웹서비스 (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마켓플레이스’에 등록되었다고 3일 밝혔다.

베스핀글로벌이 자체 개발하고 운영 중인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옵스나우는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비용 및 자원 관리를 위한 최적의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을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로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클라우드 리소스 관리부터, 비용 절감을 위한 RI 추천, 장애 인시던트 통합 관리와 모니터링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전반에 걸친 통합 관리를 포함하고 있다.

고객사는 자원 및 비용 최적화를 통해서 30% 이상의 클라우드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고, 흩어져 있는 클라우드 인프라 자산 및 자원을 통합 관리하여 MTTD (Mean-Time-To-Detect, 평균진단시간) 및 MTTR (Mean-Time-To-Recovery, 평균수리시간)을 50% 이상 줄일 수 있다.

베스핀글로벌 이한주 대표는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은 기본적으로 비용관리, 비용 최적화, 자산관리, 장애 대응 등이 가능해야 하는데, 옵스나우는 이 모든 분야를 아우르는 플랫폼이다”며 “현재 한국과 중국 등의 약 600여개 기업이 사용 중인 옵스나우의 장점을 패키지화하여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번 AWS 마켓플레이스 등록은 한국 B2B 소프트웨어인 OpsNow가 세계적인 성공을 이루기 위해 나아가는 의미 있는 단계이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