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은 최고의 마케팅이라는 이야기가 있다. 4차산업혁명이 진행되며 점차 컴퓨터와 프로그램을 사용한 IT융합전문 직종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IT융합시각디자인분야의 전문직종은 4차산업시대에서 필요한 멀티테스킹 인재가 요구되는 현실이라 수요가 높은 직종이다.

IT융합시각디자인기술은 디자인-설계-완성단계에서 IT기술과 접목하거나 디자인 설계 부분에서 3D프린팅을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융합기술인력이 4차산업혁명과 더물어 새로운 직업군으로 부상하고 있다.

최근 IT융합디자인의 경향이 스마트 웹으로 많은 부분이 집중되고 있다. 스마트폰, 휴대용 태블릿PC의 사용량이 늘면서 대중들의 인터넷 사용량도 같이 늘게 되어 이제는 일반 출판, 편집 디자인 보다는 스마트 반응형 웹디자인이 조금 더 인기를 끌게되는 당연한 흐름이다. 시각디자인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고자 한다면 단순한 디자인계열의 기술을 익히는 것이 아니라 it융합디자인기술을 익혀 보다 더 넓은 스팩트럼을 가지고 취업시장에 진입해야 한다고 한다.

따라서 IT융합디자인기술에서도 스마트 반응형 웹디자인과 같은 분야에서는 디자인과 HTML, CSS, 자바스크립트, 제이쿼리 등의 프로그램을 다루는 웹퍼블리셔와 융합해서 활용할 수 있는 전문인력 선호도가 높다고 한다. 4차산업혁명이 진행되는 요즘에는 한 가지 기술보다 함께 활용하고 응용하는 기술을 같이 배워서 취업을 준비하는 방법이 향후 미래를 대비할 수 있다고 한다.

디자인융합분야로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이라면 디자인과 it기술의 융합이 이루어진 it융합디자인 기술교육을 찾아 배워보는 것이 현명하다. 대구 중구에 위치한 중앙직업전문학교는 이런 디자인업계의 경향을 파악하여 "it융합디자인이라는 혁신 기술로 교육과정을 편성하여 취업난에 허덕이고 있는 취준생들에게 많은 도움과 혜택이 될 것이라며 2019년 상반기 해당교육 커리큘럼을 운영하는 시각디자인 교육과정의 수강신청을 받고 있다"고 전해왔다.

미래유망직종을 찾으며 전망성이 있는 직업으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이라면 4차산업을 대비한 4차산업주변핵심기술인 IT융합디자인과정인 중앙직업전문학교의 컴퓨터 시각디자인 교육과정에 관심을 두면 좋을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