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T맵(T map) 사용자 누구나 운전 중 음성명령을 통해 약 12만여 클래식 명곡을 무료로 무제한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스타트업 아티스츠카드(대표:정연승, 이하 아티스츠카드)는 19일부터 클래식 음악 무료, 무제한 스트리밍 서비스 '클래식매니저'가 SK텔레콤의 T맵에 탑재해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클래식매니저’는 12만곡 이상의 클래식과 재즈 고음질 음원을 무료•무제한 감상할 수 있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로, 현재 전 세계 42개국에서 제공되고 있다. SK텔레콤의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NUGU)’에는 지난 10월 24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이번 월 평균 1,100만명이 사용하는 T맵에 적용돼, 그 제공 범위는 더 늘어나게 됐다.

사용 방법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T맵에 "아리아, 클래식매니저에서 크리스마스에 듣기 좋은 음악 틀어줘", "아리아, 클래식매니저에서 퇴근길에 듣기 좋은 클래식 음악 틀어줘"와 같은 음성 명령을 하면 된다. 별도 앱 설치가 필요 없고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정연승 대표는 “그동안 PC와 모바일, AI 스피커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해왔던 클래식매니저가 이번 T맵의 서비스 제공을통해 자동차까지 그 영역을 확장했다. 영원한 감동을 주는 클래식음악을 더 많은 사람들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늘 일상의BGM으로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구글플레이 기준,클래식앱 가운데 1위인 평점 4.6으로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2만 명 이상의 클래식음악 마니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큐레이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