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D 글로벌(HID Global)가 고속의 ID카드 재전사 프린터 HID FARGO HDP6600 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고화질 프린터/인코더는 최초 ID카드 인쇄 시간을 절반으로 줄이면서도 전체 발급량을 두 배로 늘릴 수 있다.

HID는 특허 출원 중인 iON ‘인스턴트 온(Instant on)’ 기술과 그 외 필름 인쇄 및 카드 재전사 기술 개선을 통해 획기적인 카드 발급 속도를 지원한다. 첫 번째 카드를 인쇄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업계에서 가장 최저인 60초로 단축함과 동시에, 시간 당 230매의 카드 발급속도를 제공하여 프린팅 및 라미네이팅 카드의 연간 평균 대기 시간을 최대 20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전사 롤러를 지속적으로 가열할 필요가 없어 에너지 사용을 줄이면서도 신뢰성을 향상시켰다. 이 새로운 프린터를 사용하면 대형 프로젝트의 경우 연간 수천 달러의 에너지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HID FARGO HDP6600 프린터
HID FARGO HDP6600 프린터

HDP6600 프린터는 트루 600 DPI 해상도와 정밀 컬러 패널 등록을 통해 디더링(dithering) 기법을 사용하는 다른 제품보다 훨씬 선명한 텍스트와 깔끔한 바코드 이미지 및 생생한 색상을 지원한다.

풀(full) 기가바이트 메모리로 지원되는 멀티 태스킹 아키텍처를 사용해 빠른 카드 발급 속도를 지원하며, 카드 트레이와 필름 및 리본 장착 어셈블리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어 서비스가 용이하도록 설계되었다. HDP6600은 필드 업그레이드 옵션으로 카드 플래트너와 양면 플리퍼 그리고 마그네틱 스트라이프, 접촉식 및 비접촉식 인코더를 제공하며 아울러 물리적 출입통제 시스템 데이터의 암호화를 위한 프로그래머 옵션 사양을 제공한다.

HID 글로벌의 보안 발급 사업부문의 부사장 겸 매니징 디렉터인 크레이그 샌드니스(Craig Sandness)는 "HID 글로벌은 정부, 기업, 고등 교육기관 고객들이 가장 많이 요구하는 기능과 성능을 제공하고자 이미 굳건하게 정립된 제품 범주를 새로운 시각으로 살펴보았다. HID FARGO HDP6600은 엄청나게 빠르고 효율적일 뿐만 아니라 재전사 프린팅에 대해 완전히 새로운 사고 방식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