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컴파운드케이 스터드칸 제공
사진=컴파운드케이 스터드칸 제공

날이 추운 겨울철이 되면서 건강을 위해 건강식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보통 한국 사람들이 가장 편하고 쉽게 먹는 건강기능식품이 홍삼이다. 홍삼은 제조 과정에서 몸에 좋은 여러 생리 활성 성분들이 생성되는데, 면역력 증가에 가장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피로 회복 개선, 면역 기능 강화, 항산화 등에도 효과가 좋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성분을 가진 홍삼이지만 체내에 들어가면 흡수율이 높지 않다. 이에 홍삼의 체내 흡수율은 높인 컴파운드케이 스터드칸이 출시돼 주목받고 있다.

스터드칸에는 컴파운드케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홍삼의 좋은 성분이 체내에 잘 흡수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해준다. 컴파운드케이는 체내에서 변환된 사포닌을 일컫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사포닌의 체내 흡수율은 1% 내외지만 이 1%가 장내 미생물과 만나 화학적 변이를 일으키면 인체 장기에 100% 흡수될 수 있는 형태로 변환된다.

컴파운드케이 스터드칸은 일일 섭취량 9㎎ 이상, 홍삼의 기능성 지표인 진세노사이드 일일 섭취량 25㎎ 이상을 함유해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고함량 제품이며 올바른 사포닌 섭취를 위해 컴파운드케이와 함께 진세노사이드의 함량도 충분이 배합했다. 여기에 국내산 6년 근으로 제조하기 때문에 신뢰가 가는 건강기능식품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한국인 4명 중 1명은 컴파운드케이로 변환시킬 수 있는 장내 효소가 없어 전혀 흡수를 할 수 없는 경우도 있고 나머지 3명의 경우도 100% 변환은 거의 불가능한데 컴파운드케이 스터드칸을 섭취함으로써 100% 흡수가 가능해졌다는 것이다.

그리고 캡슐 형태로 되어 있어 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고 홍삼 특유의 쓴맛이 느껴지지 않아 남녀노소 모두가 먹기 편하다고 한다.

현재 컴파운드케이 스터드칸은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마련해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