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은 환경호르몬의 일종인 프탈레이트가 자체 기준치 이상으로 함유되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된 슬림매트 일부 제품에 대해 자발적 회수 조치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자체 검사를 진행해 나온 결과에 따른 자발적 조치다.

지난 10월 19일, 경동나비엔은 협력업체 1곳에서 공급받은 원단을 사용해 생산한 슬림매트의 프탈레이트 함유량이 품질 기준을 초과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곧바로 관련 제품의 출고를 중지하고 조사를 진행해 해당 제품의 회수를 결정했다.

회수 대상 제품은 10월 4일부터 19일 사이에 출고된 슬림매트 7,690장이다. 경동나비엔은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전화, 문자를 통해 회수 절차를 안내하고, 2~3일 이내에 새로운 슬림매트를 발송할 예정이다. 고객이 직접 접수처를 통해 회수를 신청할 수도 있다.

대상 제품은 슬림매트에 ‘KD’ 로고가 회색박스 내 음각 형식으로, 글씨가 흰색으로 표기돼 육안으로도 구분이 가능하다.

다만, 경동나비엔은 매트 구조상 프탈레이트가 피부에 직접 닿을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다고 설명했다. 문제가 된 PVC 필름 양면이 폴리우레탄(PU) 코팅 처리된 듀스포 원단으로 합지되어 있고, 해당 표면은 다시 폴리우레탄(PU) 코팅으로 발수처리 돼 PVC 필름이 직접 외부로 노출되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경동나비엔은 회수대상과 동일한 로고라고 하더라도 2018년 10월 3일 이전에 수령한 제품은 모두 자체 품질 기준 이내의 정상 제품이며, 회수 대상 외의 다른 온수매트 역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출고 전 문제를 확인하지 못한 데 대해 책임을 통감하며, 고객 여러분께 고개 숙여 사과 드린다”며, “가능한 빠른 시간에 회수 조치가 진행될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회수 조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전담 상담번호로 연락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카카오톡이나 문자를 이용한 상담도 가능하다. 또한 경동나비엔 홈페이지나 나비엔 하우스를 통해서도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상원기자 sllep@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