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시각화 전문기업 뉴스젤리(대표 정병준)가 자체 발행하는 데이터 시각화를 위한 인사이트 백서 ‘데이터 시각화 리포트(Data Visualization’s Report)`를 배포한다.

데이터 시각화 리포트는 매 분기별로 뉴스젤리가 발행한 데이터 시각화 콘텐츠 스토리텔링, 시각화 인사이트 정보, 주요 산업 동향 및 정보 등을 정리한 자료다.

매 분기별로 시각화 리포트 주제가 달라지는데, 이번 2018년 4분기에는 ‘시각화로 시작하는 데이터 리터러시’와 ‘데이터 시각화 준비하기’ 섹션이 준비됐다.

이번에 배포되는 시각화 리포트에는 데이터 시각화를 새롭게 접하는 사람들이 읽어보면 좋을 콘텐츠들이 꼽혔다. 이 외에도 앞으로 데이터 시각화, 시각적 분석, 빅데이터 활용 등의 주제를 바탕으로 꾸준히 전문성 있고 깊이 있는 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데이터 시각화 리포트의 목차는 첫 번째 ‘시각화로 하는 데이터 리터러시’는 ▲빅데이터의 시대, 데이터 리터러시가 필요한 이유 ▲데이터 속 인사이트 찾기, 시각화로 충분하다, 두 번째 ‘데이터 시각화를 위한 준비’는 ▲시각화에서 데이터 정제가 필요한 이유 ▲숫자가 차트로 재탄생되는 과정, 시각화 라이브러리로 구성됐다.

한편, 뉴스젤리는 데이터 시각화 전문 역량과 R&D 기술을 통해 데이터 활용을 고민하는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자체 개발한 웹 기반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DAISY’을 공급하고 있다.

이 외에도 시각화 컨설팅, 대시보드 기획, 온라인 마케터를 위한 다채널 광고분석 솔루션 ‘매직테이블’ 등 시각화 분야에서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