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렘브란트프리스쿨 제공
사진=렘브란트프리스쿨 제공

겨울방학을 앞두고 학생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등이 다양하게 공개되고 있다. 특히 유치원이 끝난 후에 미술, 음악 등 아이들의 감수성과 예술성을 길러주는 프로그램에 많은 부모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 추세다.

㈜가림에듀는 지난 2015년 프리미엄 방문미술 ‘렘브란트 스토리’를 론칭한 데 이어 2016년 프리미엄 유치원 방과후 미술특강 프로그램 ‘렘브란트프리스쿨’을 론칭한 바 있다.

지난 10월 렘브란트프리스쿨에서는 유치원 및 어린이집, 영어유치원 등에서 프리미엄 미술특강 프로그램 서비스 ‘창의인재지수 테스트(The creative of drawing)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창의인재지수 테스트는 드로잉의 기본 요소인 점, 선, 크기, 모양 등을 그리게 해 아이들의 잠재력을 알아볼 수 있도록 수치화 시킨 렘브란트프리스쿨의 특성화 프로그램이다. 해당 지수가 높은 아동들은 통합적으로 사고하는 두뇌발달을 기대할 수 있고 창의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되기도 한다.

사진=렘브란트프리스쿨 제공
사진=렘브란트프리스쿨 제공

지난 10월에 실시된 창의인재지수에 총 300명이 참여했고 방과후수업 프로그램 전문 렘브란트프리스쿨에서는 그 결과를 11월, 12월에 거쳐 각 원생들에게 유형별 교육가이드와 함께 배송할 예정이다.

창의인재지수에 따른 유형은 총6가지로 창조적 융합 인재형, 자기표현우수형, 사고자유형, 창조적 공간활용형, 예술적 적극 활동형, 예술적 경험 개발형으로 나누어져 있다.

이 곳에서는 각 유형별로 교육가이드를 작성해 보내주고 있고 아이들이 미래형 융합 창의 인재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연구하고 고민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내용을 교육 프로그램에 활용하고 있다.

오은정 가림에듀 대표는 “21세기가 원하는 인재는 복합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창의력 있는 의견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하며 이런 목적을 위해 아이들에게 미술교육을 어렸을 때부터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오감을 활용할 수 있는 미술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생각을 확장시킬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연구를 아끼지 않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렘브란트프리스쿨은 최근 브로슈어를 선보인 기념으로 ‘인증샷 팡팡!! 상담 톡톡~’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렘브란트프리스쿨 브로셔 인증샷을 블로그 게시물에 남기면 커피쿠폰을 주는 이벤트로 자세한 내용은 유치원방과후수업 렘브란트프리스쿨 블로그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플러시친구를 통해 카카오톡 문의도 할 수 있으며, 전화문의로도 교육 프로그램 등에 대한 문의가 가능하다고 한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