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인터넷면세점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신개념 모바일 상품평 서비스 ‘신라팁핑’에 상품평을 작성한 고객 중 101명을 선정해 최고 상금 1000만원과 신라면세점 전속 크리에이터가 될 기회를 제공하는 크리에이터 오디션 ‘101명의 김팁핑을 찾아라’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신개념 모바일 상품평 서비스 ‘신라팁핑’에 상품평을 작성한 고객 중 101명을 선정해 최고 상금 1000만원과 신라면세점 전속 크리에이터가 될 기회를 제공하는 크리에이터 오디션 ‘101명의 김팁핑을 찾아라’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신라인터넷면세점이 ‘크리에이터(1인 콘텐츠 제작자)’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도전 기회를 마련했다. 잠재력 있는 크리에이터를 선발해 신라면세점과 함께 스타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것이다.

한류 스타를 전속 모델로 기용하는 전통적인 방법뿐만 아니라 신한류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스타 크리에이터를 키워 신라인터넷면세점의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 크리에이터 마케팅은 밀레니얼 세대 공략을 위한 필수 마케팅으로 떠올랐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신개념 모바일 상품평 서비스 ‘신라팁핑’에 상품평을 작성한 고객 중 101명을 선정해 최고 상금 1000만원과 신라면세점 전속 크리에이터가 될 기회를 제공하는 크리에이터 오디션 ‘101명의 김팁핑을 찾아라’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라팁핑은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 누구나 직접 크리에이터가 되어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리뷰를 자유롭게 작성하고 리뷰를 통해 발생한 매출의 최대 3%를 현금성 혜택으로 받을 수 있는 신개념 모바일 상품평 서비스다.

오디션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사진 5장 또는 동영상을 포함한 상품평을 작성한 후 신라팁핑에 ‘#김팁핑’ 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된다. 오디션 응모자 전원에게는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라라캐시’ 1만원을 지급한다.

수상자는 회원 투표와 내부 심사를 통해 선정하며 ▲1등 상금 1000만원(1명) ▲2등 상금 200만원(5명) ▲3등 상금 100만원(10명) ▲팁핑스타상 100만원(10명) ▲4등 상금 50만원(20명) ▲5등 상금 20만원(20명) ▲6등 상금 10만원(30명)을 수여한다.

1등부터 4등까지와 팁핑스타상 수상자에게는 신라면세점 전속 크리에이터가 될 기회가 주어진다. 신라면세점 전속 크리에이터가 되면 월 1~5회 팁핑 콘텐츠를 제작하고 그에 따른 고정수입을 받을 수 있다. 또 ▲브랜드 협찬 우선 매칭 ▲오프라인 이벤트 초대 ▲면세점 상품 협찬 ▲쇼핑지원금 지원 ▲크리에이터 교육 지원 ▲신라팁핑 해외 서비스 시작 때 동반 진출 및 콘텐츠 번역 지원 등의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아마추어 부문, 남성 제품 부문, 반려동물 제품 부문, 전자제품 부문, 캐릭터상품 부문 등 총 5개 부문에서 1명씩 선정해 상금 100만원과 함께 특별상을 수여한다.

오디션 기간 중 신라팁핑을 이용하는 모든 신라인터넷면세점 고객은 1일 1회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투표 횟수에 따라 최대 3000원의 라라캐시를 받을 수 있다.

이밖에 신라팁핑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특별혜택을 제공한다.

팁핑을 통해 처음으로 상품을 구매하고 본인이 상품을 구매한 게시물에 댓글을 남긴 모든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4000원의 신라선불카드를 증정한다.

팁핑 접속 후 ▲팔로우 추가 ▲댓글 작성 ▲좋아요 클릭 ▲마이샵 사진 등록 ▲상품 장바구니 등록 등 팁핑 내 활동에 참여할 때마다 라라캐시를 증정해 최대 8000원까지 쌓을 수 있다.

팁핑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은 항상 2% 즉시 할인을 추가로 적용 받을 수 있으며, 구매실적이 높은 고객 3명을 선정해 화장품 향수 브랜드 샘플로 구성된 선물을 증정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신라면세점이 직접 잠재력 있는 크리에이터를 선발하고 지원하면서 크리에이터를 꿈 꾸는 사람들에게 기회의 창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크리에이터 마케팅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라팁핑은 서비스를 시작한 후 현재까지 누적 방문자 수 230만명을 돌파하며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고객들이 직접 작성한 상품 리뷰는 지난 한 달 반 동안 약 8000개 상품에 대해 1만8000건 이상이 등록됐다. 신라팁핑의 리뷰를 보고 실제로 구매로 이어진 사례는 4000건 이상이며 이 같은 수치는 앞으로도 계속 누적돼 구매로 이어질 것으로 업체 측은 기대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