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테크시스템은 최근 대구시와 대구테크노파크에서 주최하는 ‘2018년 Pre-스타기업’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사진=유니테크시스템 제공
유니테크시스템은 최근 대구시와 대구테크노파크에서 주최하는 ‘2018년 Pre-스타기업’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사진=유니테크시스템 제공

㈜유니테크시스템은 최근 대구시와 대구테크노파크에서 주최하는 ‘2018년 Pre-스타기업’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Pre-스타기업 육성사업’은 성장 유망한 기업을 발굴해 지역경제의 버팀목으로 육성시키기 위해 2015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대구의 대표 기업 육성 프로젝트이다.

2002년 설립 후 관람석 관련 꾸준한 기술개발을 통해 발전해나가고 있는 유니테크시스템은 지역 내외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요건심사 및 재무건전성 평가, 현장실태조사 등 다방면 검토를 통해 Pre-스타기업에 선정됐다고 한다.

국내 특허기술 20개 이상, 국제특허와 디자인, 실용신안 등록 등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업계 내 최고 수준의 기술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유니테크시스템의 수납식 관람석은 여러 개의 단으로 구성된 관람석을 전동모터 작동으로 수납할 수 있도록 만들어 공간 활용도를 최대한 살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최근 체조경기장 K-POP 공연장 리모델링 프로젝트, 평창스피드스케이팅장 등의 경기장은 물론 학교 시청각실 및 다양한 체육시설, 강당 등에 적용되어 효율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올해 동종업계 최초로 우수 조달물품에도 선정됐다.

수납식 관람석의 높은 성능인증을 바탕으로 지난 6월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있었던 68개 우수조달물품 수여식에서 우수제품 지정증서를 수여받았다.

우수조달물품 제도는 기술과 성능이 뛰어난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개발 제품의 공공판로를 지원하는 제도다.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받은 기업은 국가계약법령 등의 관련 법령에 따라 수의계약 등을 통해 각 수요기관에 지정물품을 공급할 수 있으며 나라장터 엑스포, 해외조달 시장개척단 등 다양한 조달시장 진출 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유니테크시스템은 과거 평창동계올림픽, Taoyuan arena 2017, 아시안게임, 올림픽체조경기장 등 다수의 대규모 관람석공사를 성공적으로 완료한 실적을 바탕으로 현재 2022년 카타르 월드컵 공사도 수주해 안정적으로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