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일부터 올해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을 위해 건강과 행운을 함께 담은 ‘럭키꾸러미’를 판매한다.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일부터 올해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을 위해 건강과 행운을 함께 담은 ‘럭키꾸러미’를 판매한다.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2일부터 올해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을 위해 건강과 행운을 함께 담은 ‘럭키꾸러미’를 판매한다.

수능 시즌을 맞아 한정적으로 선보이는 ‘럭키꾸러미’는 두뇌회전에 좋은 영양이 듬뿍 담긴 호두·아몬드·코코넛·검은깨 등 4가지 맛으로 구성된 전병과 집중력 향상에 좋은 유기농 카카오가 함유된 다크초콜릿, 팝콘처럼 행운이 터지길 바란다는 의미를 담은 국내산 옥수수로 만든 달콤한 캐러멜 팝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도시락과 따뜻한 차 등을 담아 다닐 수 있도록 토트백과 리유저블컵을 푸드와 함께 제공함으로써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영양과 실용성을 고루 갖춘 선물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스타벅스는 ‘럭키꾸러미’ 출시와 함께 따뜻한 응원 메시지를 담은 특별한 수능 선물이 될 수 있도록 ‘럭키 루키 BOGO 쿠폰’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럭키꾸러미’ 혹은 수험생들에게 선물로 좋은 11종에 해당하는 보온병과 텀블러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한 음료와 동일한 음료 1잔을 무료로 제공하는 ‘럭키 루키 BOGO 쿠폰’과 함께 수험생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적을 수 있는 행텍을 제공한다.(이벤트 대상 상품은 매장에서 확인 가능)

이와함께 실물로 선물 전달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모바일로 간편하게 선물 가능한 e-Gift 카드도 선보인다. ‘당신이 최고예요, 힘내요!’라는 응원의 문구와 행운을 상징하는 네잎 클로버, 열정을 상징하는 카라 등으로 디자인해 의미를 더했다.

이은정 스타벅스 카테고리 푸드 팀장은 “곧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서프라이즈 선물이 될만한 푸드 패키지를 기획하게 됐다”며 “행운이 듬뿍 담긴 럭키꾸러미와 함께 모든 수험생들이 최선을 다해 후회 없는 결과를 얻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맛과 건강, 실용성을 동시에 갖춘 다양한 푸드 패키지 상품을 출시하며 고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해 오고 있다. 지난 7월 여름을 맞아 귀여운 미니 에코백에 ‘라이스칩’, ‘한입에 쏙 고구마’ 등의 건강식 푸드를 담아 출시한 ‘썸머꾸러미’는 출시 2일 만에 대부분의 매장에서 완판되며 스타벅스 푸드 역사상 역대 최단시간 품절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와 함께 2016년 가을 첫 푸드 패키지 상품인 ‘별별꾸러미’와 지난해 봄에 출시해 벚꽃이 흩날리는 사랑스러운 디자인의 파우치로 눈길을 끌었던 ‘봄봄꾸러미’, 올해 여름 ‘썸머꾸러미’도 우리 농산물로 만든 푸드와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출시와 함께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