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는 회사를 대표하는 캐릭터를 만들고자 11월 1~30일까지 ‘캐릭터 공모전’을 연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는 회사를 대표하는 캐릭터를 만들고자 11월 1~30일까지 ‘캐릭터 공모전’을 연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가 회사를 대표하는 캐릭터를 만들고자 ‘캐릭터 공모전’을 연다. 하이마트를 대표할 수 있는 친근하고 가족적인 이미지를 지닌 캐릭터를 만들자는 취지다.

응모 접수는 11월 1~30일까지이며,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응모는 캐릭터 이미지 2장과 캐릭터 이름, 컨셉 등 캐릭터에 대한 소개를 담은 설명서 1장을 하이마트쇼핑몰 홈페이지이벤트 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 심사는 캐릭터 디자인 전문가의 1차 평가를 통해 응모작 전체를 심사한 뒤, 상위 20작품에대해 내부 임직원 평가를 거친다. 대상(1명) 상금 500만원을 비롯해 우수상(1명), 장려상(2명), 입선(6명) 등 포함 총 18명에게 상금 총 1천만원을 수여한다. 수상자는 12월 말 회사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이용우 롯데하이마트 문화마케팅팀장은 “고객들의 참여로 하이마트를 대표할 수 있는 친근한 캐릭터를 만들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당선작을 향후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계획을 검토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고객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