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가 FY19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분기 전체 매출: 291억 달러로 전년 동기대비 19% 상승했다.

1분기 실적 호조에 클라우드 애저가 매출 76% 상승하며 효자 노릇을 했다. 클라우드 기반의 오피스 365 커머셜 부문 매출 36% 상승, 오피스 커머셜 제품 및 클라우드 서비스도 17% 상승했다. 서피스 매출 14% 상승과 게임 매출 44% 상승으로 퍼스널 컴퓨팅 부문 매출도 15% 상승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엔터프라이즈 중심의 커머셜 클라우드 서비스를 확장해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부문에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하이퍼스케일 인프라부터 SaaS 애플리케이션까지 아우르는 최신 서비스들을 선보이며, 엔터프라이즈 고객을 적극적으로 확보해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부문의 매출은 86억 달러로 24% 상승했다. 애저 매출은 76%, 서버 제품 및 클라우드 서비스 매출은 28%,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매출은 6% 각각 상승했다.

생산성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부문 매출은 98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9% 상승했다. 오피스 커머셜 제품 및 클라우드 서비스 매출 17% 상승, 오피스 365 커머셜 부문 전체 매출 36% 상승, 오피스 컨수머 제품 및 클라우드 서비스 매출 16% 상승, 오피스 365 컨수머 구독자 수 3,250만명을 기록했다.

퍼스널 컴퓨팅 부문 매출은 107억 달러로 15% 상승, 서피스 매출 14% 상승, Xbox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매출 36% 상승, 게임 분야 매출 44% 상승, 윈도우 OEM 매출 3% 상승, 윈도우 커머셜 제품 및 클라우드 서비스 매출 12% 상승을 기록했다.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혁신과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강화하기 위한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한 고객 신뢰로 2019년을 순조롭게 시작할 수 있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디지털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완벽한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고객 성공에 기여할 것이다. "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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