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현지시간 11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글로벌 미디어와 파트너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A 갤럭시 이벤트(A Galaxy Event)’를 개최하고,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 후면에 4개의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 A9'을 공개했다.

‘갤럭시 A9’ 후면에 탑제된 렌즈는 2,400만 화소 기본 렌즈와 더불어, 망원 렌즈, 초광각 렌즈, 심도 렌즈를 탑재했다. 렌즈가 많아질수록 사물을 바라보는 방식이 늘어나며, 사용자 선택권도 많아지게 된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보고 느끼는 세상을 보다 섬세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촬영하고, 쉽게 공유하게 될 전망이다.

특히, '갤럭시 A9'은 다른 중저가대 스마트폰보다 비교적 실용적인 기능과 준수한 사양을 갖춰 호평받던 삼성전자의 중저가대 폰 '갤럭시 A' 시리즈 계보를 잇는 제품으로, 가격 부담도 상대적으로 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재 '갤럭시 A9'의 가격은 미정이다.

11일(현지시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진행된 ‘A 갤럭시 이벤트’ 행사 전경
11일(현지시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진행된 ‘A 갤럭시 이벤트’ 행사 전경

우선, ‘갤럭시 A9’은 광학 2배줌을 지원하는 1,000만 화소 망원 카메라는 먼 거리에서도 피사체의 세밀한 부분까지 선명한 촬영이 가능하다. 기존 일반 스마트폰에 비해, 확대(Zoom)로 인한 저하 현상을 최소화 한 것이다.

또한, 사람의 시야각과 유사한 화각 120도의 8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를 탑재해 사용자가 보고 있는 장면 그대로 촬영이 가능하다. 기존 대비 더 많은 풍경을 한 번에 담을 수 있고, 더 많은 사람들과 단체 사진을 촬영하는데 유용하다.

함께 탑재된 2,400만 화소 카메라와 500만 화소 심도 카메라를 활용해, 촬영 전후 자유자재로 보케(Bokeh)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 ‘라이브 포커스(Live Focus)’ 기능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마치 프로 사진작가가 촬영한 것과 같이 특정 피사체를 더욱 또렷하게 하거나 배경을 흐릿하게 표현하는 등, 자신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개성 넘치고 아름다운 사진을 쉽게 촬영할 수 있다.

11일(현지시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진행된 ‘A 갤럭시 이벤트’ 참석자들이 세계 최초로 쿼드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 A9’을 체험하고 있는 모습
11일(현지시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진행된 ‘A 갤럭시 이벤트’ 참석자들이 세계 최초로 쿼드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 A9’을 체험하고 있는 모습

특히, ‘갤럭시 A9’에는 ‘갤럭시 노트9’에서 선보인 바 있는 인텔리전트 카메라, 저조도 촬영 기술 등 첨단 카메라 기술이 그대로 계승됐다.

인공지능 기반의 ‘인텔리전트 카메라’는 사용자가 별 다른 조작을 하지 않아도 인물, 풍경, 음식 등 촬영 장면을 자동으로 인식해 최적의 색감으로 촬영할 수 있도록 자동 설정해주고, 눈을 감거나 역광인 상황 또는 흔들려서 선명하게 촬영되지 않은 사실도 자동 감지해 실시간으로 사용자에게 알려줘 재촬영하도록 도와준다.

저조도 환경에서 4개의 픽셀을 하나의 픽셀로 합쳐 더 많은 빛을 흡수할 수 있는 기술도 탑재됐다. 어두운 곳에서도 더 밝고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2,400만 화소 전면 카메라가 탑재된 ‘갤럭시 A9’의 경우, 이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선명한 셀피 촬영도 가능하다. 특히, 저조도 환경에서는 디스플레이와 LED의 광원을 활용해 보다 밝게 셀피를 촬영할 수 있고, 인물의 좌우 혹은 전면에 조명 효과를 줄 수 있는 ‘프로 라이팅(Pro Lighting)’ 기능도 지원한다.

‘갤럭시 A9’은 18.5대 9 화면 비율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디자인에 6.3형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3,800mAh 대용량 배터리로 하루 종일 충전에 대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A9’은 6GB 와 8GB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모두 128GB 내장 메모리·최대 512GB 마이크로 SD 카드를 지원해 더 많은 사진이나 파일 등 저장할 수 있다.

‘갤럭시 A9’(왼쪽) 과 ‘갤럭시 A9’ 제품 이미지
‘갤럭시 A9’(왼쪽) 과 ‘갤럭시 A9’ 제품 이미지

‘갤럭시 A9’은 후면 3D 글래스를 적용해 프리미엄한 디자인에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특히, ‘갤럭시 A9’은 캐비어 블랙·레모네이드 블루·버블검 핑크의 독특하면서도 세련된 색상으로 눈길을 끈다. 레모네이드 블루·버블검 핑크 모델은 단계적으로 색상에 변화를 주는 그래디언트(Gradient) 효과가 적용됐다.

‘갤럭시 A9’은 11월부터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이 날 행사에서는 지난 9월 발표한 갤럭시 스마트폰 최초로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 A7’도 함께 선보였다. ‘갤럭시 A7’은 스마트폰 후면에 2,400만 화소 기본 카메라·초광각 카메라·심도 카메라를 탑재한 스마트폰으로 ‘갤럭시 A9’보다 후면카메라가 하나 적다. 갤럭시 A9보다 낮은 가격으로 책정될 것으로 예상되며, 국내에서는 10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