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짐보리짐월드 제공
사진=한국짐보리짐월드 제공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이 다가오면서 완구업계도 대목 준비에 나섰다. 일반적으로 완구 성수기라고 잘 알려진 크리스마스, 어린이날과 함께 추석은 장난감 판매 수요가 증가하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이에 완구업계는 신제품을 출시하거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전개하고 있다.

먼저 한국짐보리짐월드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짐보리샵'에서 완구를 구매하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무조건 혜택 받자 GO' 이벤트를 준비했다. 최대 2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매일 주는 100%당첨 쿠폰' 이벤트와 '우리아이에 꼭 맞는 짐보리샵 BEST추천' 기획전으로 구성돼 있다.

그중 매일 주는 100%당첨 쿠폰 이벤트에 참여하면 20%, 15%, 10%, 7% 할인과 무료 배송, 추가 5% 할인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 응모 시에는 하루 2회 참여가 가능하다. 또 짐보리샵 오프라인 매장은 이달 중순 현대백화점 목동점에 입점했으며 뉴코아 부천점에서는 팝업스토어를 열고 소비자를 직접 맞이한다.

놀이문화기업 손오공은 헬로카봇 신제품으로 온 가족이 함께하는 '차탄이네 윷놀이'를 선보인다. 차탄이네 윷놀이는 우리나라 대표 전통놀이인 윷놀이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완구다.

제품은 윷거북이 1대, 윷 4개 그리고 빨간 말과 파란 말 각 4개씩을 포함하고 있다. 팀 대결을 할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 헬로카봇의 주인공 차탄과 인기 카봇들의 이미지로 꾸며진 윷놀이판 1장으로 색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삼지애니메이션은 오는 23일까지 현대백화점 중동점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미니특공대X'를 테마로 한 '베이비&키즈페어 with 미니특공대X' 행사를 개최한다. 이곳에서는 신제품 '특공엑스머신'과 변신 로봇, 작동완구 등을 구입할 수 있다.

여기에 피규어, 봉제인형 등 캐릭터 완구 제품부터 스티커북, 게임북, 색칠놀이, 퍼즐 등의 문구류 그리고 칫솔, 치약, 비타민, 열 냉각시트 등 생활용품을 최대 59%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한국짐보리짐월드 관계자는 "완구업계가 추석 명절 전후로 늘어나는 완구 수요를 고려해 신제품 출시 및 인기 완구 제품을 실속 있게 구입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