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해외에서 음성통화 요금을 국내와 똑같이 1초당 1.98원을 적용하는 ‘로밍ON’을 필리핀, 말레이시아, 마카오까지 확대 적용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로써 KT 로밍 ON 적용 국가는 16개국이다.

로밍ON 서비스가 적용되면 음성통화 요금이 최대 98% 저렴해진다. 기존 한국으로 음성통화 요금은 1분에 필리핀 2,132원 말레이시아 2,495원 마카오 1,188원 이었으나 로밍ON 적용에 따라 1분에 119원, 10분에 1,188원만 부담하면 된다. 로밍ON은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모든 KT 가입자에게 자동 적용된다.

KT는 9월 말 추석연휴 가족 단위 해외여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고객의 로밍 요금 부담을 크게 절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필리핀은 지난 4월 폐쇄된 ‘보라카이’가 10월 재개장되고 말레이시아는 가족 휴양지로 인기 있는 ‘코타키나발루’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지난 7월 홍콩 로밍ON적용에 이어 마카오까지 확대돼 홍콩, 마카오 동시 방문하는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전망이다.

KT 유무선사업본부장 박현진 상무는 “이번 필리핀, 말레이시아, 마카오 3개국 확대로 아시아 대부분의 국가에서 국내 통화료가 적용 된다”며, “향후에도 적용국가를 계속 확대해 KT의 모든 고객이 전세계 어디서나 국내요금으로 부담 없이 통화 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KT 홍보모델들이 인천공항에서 로밍ON 적용국 확대를 홍보하고 있는 모습
KT 홍보모델들이 인천공항에서 로밍ON 적용국 확대를 홍보하고 있는 모습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