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을 맞아 부모님을 위한 '효도가전'이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은 한우물의 직수형 냉온정수기 HAN-ICH1000. 사진=한우물 제공
추석을 맞아 부모님을 위한 '효도가전'이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은 한우물의 직수형 냉온정수기 HAN-ICH1000. 사진=한우물 제공

추석이 열흘 앞으로 다가오면서 추석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에 부모님을 위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효도가전'을 소개한다.

먼저 건강의 시작인 '건강한 물'을 선사하는 전해약알칼리수 전문기업 한우물의 냉온정수기 'HAN-ICH1000'이 있다. 이 제품은 pH 7.4~8.5의 약알칼리성 물로 노화와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체내 활성산소 제거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정수기는 실링(Sealing) 시스템을 통해 외부 공기와의 접촉을 차단하고 저수조가 없어 이물 유입 등의 우려가 없는 직수형으로 설계됐다. 여기에 'UV LED 살균 코크'의 살균 기능은 세균 번식에 대한 걱정을 줄이는 것은 물론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등록된 바 있다. 또 한우물은 렌탈 서비스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가을철 환절기에 많이 발생하는 호흡기 질환이 우려된다면 에어워셔가 적당하다. 공기청정 기능을 비롯해 가습기 역할까지 갖춘 에어워셔는 미세먼지와 바이러스의 침입을 막고 각종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실내 공기 전문 브랜드 독일 벤타사가 선보인 '벤타 에어워셔 LW-15B'는 80여 장의 원형 바이오 디스크가 하나의 모터에 의해 회전하며 생긴 흡착력으로 각종 먼지와 유해 물질들을 제거한다. 또 실내에서 발생하는 각종 유해가스를 제거하는 역할도 할 수 있다.

치아가 약한 부모님을 위한 구강세정기도 인기다.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고 꼼꼼한 구강관리가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휴대용 구강세정기'가 대표적이다. 그중 '덴탈픽 DP-1000K'는 칫솔로만 불가능했던 음식물 찌꺼기나 치태, 플라그 등을 제거하는데 좋다.

방수 기능을 탑재해 고장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으며 분당 1200회의 맥동 수압 방식과 360도 회전 노즐은 세밀한 케어를 도와준다.

한우물 관계자는 "이번 추석에는 평소 마음을 표현하지 못한 부모님에게 건강과 정성을 담은 색다른 효도 선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재용 기자 (hsoul3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