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마이코리아(대표 손부한)가 10월 10일(수) 서울 잠실 시그니엘서울에서 ‘2018 아카마이 코리아 엣지 컨퍼런스(2018 Akamai Korea Edge Conference)’를 개최한다.

아카마이 엣지 컨퍼런스는 아카마이에서 고객 및 개발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기술 컨퍼런스로 앱, 고객 경험, 데이터 관련 혁신에 대해 논의하고 새로운 기술을 공유하는 자리다. ‘엣지를 경험하라(Experience the Edge)’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아카마이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아카마이가 창립 이래 지속적으로 집중해온 ‘엣지’에 대한 의미를 재확인하고 급변하는 디지털 비즈니스 환경 속 금융·온라인 상거래·게임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별 성공 사례와 베스트 프랙티스를 접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이번 엣지 컨퍼런스에서는 아카마이코리아 손부한 사장의 환영사 및 제품 로드맵 소개를 시작으로 아카마이 톰 레이튼(Dr. Tom Leighton) CEO가 ‘아카마이의 미래’를 주제로 한 기조연설에서 아카마이가 걸어온 20년을 돌아보며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한 아카마이의 미래 전략과 비전을 제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신규 솔루션을 선보이고 다양한 업계의 성공사례를 공유한다. SC제일은행의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Cloud Security Solutions) 도입사례, 아카마이 미디어 딜리버리 솔루션(Media Delivery Solutions)으로 안전한 온라인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베이코리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한 게임사 펄어비스 등 금융·온라인 상거래·게임 산업을 아우르는 고객 사례가 공유될 예정이다.

아카마이코리아 손부한 사장은 “이번 2018 아카마이 코리아 엣지 컨퍼런스는 금융, 온라인 상거래 등 산업 전반에 널리 적용된 아카마이 보안 및 미디어 전송 솔루션에 대한 우수한 기술력과 입증된 성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자리”라며, “아카마이는 앞으로도 고객의 디지털 비즈니스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업계의 전문기업과 협력해 고객의 디지털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