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커피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하면서 전국 커피숍 수가 9만 여개에 달하는 가운데 ‘한 집 걸러 커피숍’이라는 말이 심심치 않게 떠돌고 있다. 여기에 경기불황까지 겹치면서 업체 간 경쟁이 심화되고 있지만, 특수상권에 입점한 커피숍 매장은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어 화제다.

백화점, 대형마트 등 특수상권에 입점된 커피숍은 유동인구가 많아 고정고객이 확보됨에 따라 자연스럽게 카페 고객 또한 꾸준하게 형성될 가능성이 높다. 또한 특수상권은 날씨나 계절에 큰 영향 없이 일년 내내 안정적인 고객 방문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카페의 고정매출 창출 또한 용이하다.

이러한 가운데 탄탄한 본사 인프라를 바탕으로 특수상권에 입점 가능성이 높은 카페 프랜차이즈 ‘탭플레이커피(대표 임남희)’가 예비 창업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탭플레이커피의 가맹본사는 국내 No.1 유아동 전문 패션 그룹 해피랜드 코퍼레이션_해피랜드 F&B로 오랜 경영 노하우를 통해 특수상권 내 많은 매장을 입점시키고 있다.

탭플레이커피는 특수상권 내 입점 외에도 다른 카페 프랜차이즈와는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저가 커피업계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저가커피 업계의 고퀄리티를 추구하는 탭플레이커피는 HACCP 인증 100% 아라비카 원두로 고품질의 커피를 제공하며 고객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더불어 카페에서 상당 부분의 매출을 차지하는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등 기본 메뉴는 물론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모히토 음료 시리즈는 민트시럽을 사용하는 타 카페와는 달리 100% 생애플민트를 직접 빻아 넣고 탄산수를 넣어 대용량으로 제공되는 등 차별화된 시그니쳐 메뉴를 보유하고 있어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탭플레이커피 임남희 대표는 “창업 성수기를 맞아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는 가운데 특수상권 입점을 희망하는 문의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며 “소자본 카페창업과 동시에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특수상권 입점으로 점주들이 매장을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탭플레이커피는 본사 차원의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탭플레이커피는 현재 가맹점 계약 시 특전으로 본사 무이자 대출 지원, 업종변경 및 리뉴얼 창업시 가맹비, 교육비 지원, 커피머신 및 기타 사인물 제공 등의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탭플레이커피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