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맥도날드, '1초에 1잔씩 팔리는' 맥카페 커피 “100% ‘열대우림동맹’ 인증 친환경 원두로 교체”

발행일시 : 2018-09-07 10:12
맥도날드가 글로벌 차원에서 진행하는 사회 책임 캠페인인 ‘스케일 포 굿(Scale for Good)’의 일환으로, 지난달 29일부터 국내 고객에게 제공되는 모든 맥카페 커피에 100% ‘열대우림동맹(Rain Forest Alliance, RFA)’ 인증 친환경 커피 원두만을 사용해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맥도날드 제공 <맥도날드가 글로벌 차원에서 진행하는 사회 책임 캠페인인 ‘스케일 포 굿(Scale for Good)’의 일환으로, 지난달 29일부터 국내 고객에게 제공되는 모든 맥카페 커피에 100% ‘열대우림동맹(Rain Forest Alliance, RFA)’ 인증 친환경 커피 원두만을 사용해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맥도날드 제공>

 
맥도날드가 글로벌 차원에서 진행하는 사회 책임 캠페인인 ‘스케일 포 굿(Scale for Good)’의 일환으로, 지난달 29일부터 국내 고객에게 제공되는 모든 맥카페 커피에 100% ‘열대우림동맹(Rain Forest Alliance, RFA)’ 인증 친환경 커피 원두만을 사용해 주목을 받고 있다.
 
열대우림동맹 인증이란 친환경 농법을 실천하는 농장에서 안정적인 삶을 보장 받는 노동자가 키워낸 원두에만 부여되는 것이다. 환경 훼손을 최소화하고 커피 농가의 인권 향상에 기여한다는데 의미가 있다.
 
커피 브랜드인 ‘맥카페(McCafé)’를 선보여온 맥도날드는 오는 2020년까지 전 세계에서 서빙하는 커피 메뉴에 대해 열대우림동맹 인증 등을 획득한 지속 가능한 원두만을 사용할 예정이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커피를 판매하는 브랜드 중 하나인 맥도날드의 이 같은 정책은 전 세계 커피 농가 및 자연 환경, 공정 무역 정착 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하고 있다.
 
한국맥도날드 역시 지난 2009년 맥카페를 론칭하고 100%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한 고품질의 커피를 1000원에서 2000원대의 가격에 제공해 왔다. 맥도날드 맥카페 커피는 지난 5년 동안 한국에서만 1초에 1잔 이상씩 팔릴 정도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맥도날드는 이 같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 전 세계 커피 산업의 환경적, 윤리적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고자 열대우림동맹 인증을 받은 친환경 커피 원두를 100% 도입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조주연 한국맥도날드 사장은 "맥도날드는 전 세계 120개 국가 3만7000개 레스토랑에서 하루 6900만명의 고객이 찾는 책임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더 나은 미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투자를 계속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업계 선도 기업이라는 책임감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품질 좋은 제품과 서비스, 나아가 환경적, 윤리적인 경험까지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맥도날드는 최근 ‘행복의 나라 메뉴’의 새로운 디저트 제품으로 ‘콘파이’를 한정 출시했다. 사진=맥도날드 제공 <맥도날드는 최근 ‘행복의 나라 메뉴’의 새로운 디저트 제품으로 ‘콘파이’를 한정 출시했다. 사진=맥도날드 제공>

한편 맥도날드는 최근 ‘행복의 나라 메뉴’의 새로운 디저트 제품으로 ‘콘파이’를 한정 출시했다.
 
이 메뉴는 해외 맥도날드에서 먼저 출시되어 든든한 간식거리 및 간단한 식사대용으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디저트 제품으로, 여행을 다녀온 이들이 한국에서도 맛보고 싶은 해외 맥도날드 메뉴 중 하나로 늘 꼽혀 왔다고 한다.

이 같은 고객 성원에 한국에서도 더 업그레이드 된 맛으로 선보이게 된 콘파이는 바삭한 파이 속에 부드럽고 달콤한 크림과 옥수수 알갱이가 가득 차 있어 한 입 먹는 순간 입 안 가득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가격은 1000원이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 2018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구원모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