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팅

엔비디아, MS 애저 GPU 클라우드 지원

발행일시 : 2018-08-31 00:00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zure)’에 엔비디아 GPU 클라우드(NVIDIA GPU Cloud, 이하 NGC)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애저에서 지원되는 NGC의 즉시 실행가능한 컨테이너로 개발자는 소프트웨어 통합 및 테스트의 복잡성을 제거하는 동시에, 필요에 따라 확장가능한 온디맨드 GPU 컴퓨팅에 액세스할 수 있다.

애저에서 지원되는 엔비디아 GPU <애저에서 지원되는 엔비디아 GPU>

텐서플로우(TensorFlow), 마이크로소프트 코그니티브 툴킷(Microsoft Cognitive Toolkit), 파이토치(PyTorch) 및 엔비디아 텐서RT(NVIDIA TensorRT)와 같이 널리 사용되는 딥러닝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려면 신뢰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스택을 구축 및 테스트하는 까다롭고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 OS 레벨과 드라이버, 라이브러리 및 런타임에 종속되고 많은 패키지는 서로 다른 버전의 지원 구성요소가 필요하다.

여기에 프레임워크와 애플리케이션은 자주 업데이트되므로 새 버전이 출시될 때마다 이 작업을 반복해야 한다. 이상적인 것은 새로운 버전을 테스트하여 이전 버전과 동일한 혹은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하는지 확인하는 것이며, 이러한 일련의 과정은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에 이루어져야 한다.

HPC의 경우 시스템 클러스터에 최신 소프트웨어 배포가 쉽지 않다. 정확한 종속성을 찾고 설치하고 테스트하는 것은 물론, 이 작업을 멀티테넌트(multi-tenant) 환경에서 여러 시스템에 걸쳐 수행해야 한다.

NGC는 GPU 가속 소프트웨어로 사전 구성된 컨테이너를 제공해 이러한 복잡성을 제거해준다. 딥러닝 컨테이너는 컨테이너가 최신 GPU 기능을 활용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최상의 성능을 위해 매달 업데이트되는 딥러닝 컨테이너에서 전체 소프트웨어 스택을 테스트, 조정 및 최적화한다.

커뮤니티 및 프레임워크 개발자들과 긴밀히 협력해 오픈소스 프로젝트에 기여하고 있다. 엔비디아의 오픈소스 프로젝트 기여는 2017년에만 800건에 달한다. 이와 더불어, NGC에서 제공되는 다른 컨테이너 개발자와 협업해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하고 성능 및 호환성을 테스트하고 있다.

사용자들은 딥러닝 소프트웨어, HPC 애플리케이션, HPC 시각화 툴 및 NGC 컨테이너 레지스트리의 다양한 파트너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35개의 GPU 가속 컨테이너에 액세스하여, 엔비디아 GPU로 NCv3 (1, 2 혹은 4 NVIDIA Tesla V100 GPU), NCv2 (1, 2 혹은 4 NVIDIA Tesla P100 GPU), ND (1, 2 혹은 4 NVIDIA Tesla P40 GPU) 등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인스턴트를 실행할 수 있다.

애저에서 NGC 컨테이너를 사용하려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마켓 플레이스에서 딥러닝 및 HPC 용 엔비디아 GPU 클라우드 이미지(NGC 컨테이너를 실행하는데 필요한 모든 기능이 사전 구성된 애저 가상머신(VM) 이미지)를 클릭한 후, 애저에서 호환되는 엔비디아 GPU 인스턴스를 실행한다. 그 다음 원하는 컨테이너를 NGC 레지스트리에서 실행중인 인스턴스로 가져오면 된다(먼저 무료 NGC 계정을 신청해야 한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 2018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구원모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