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팅

맥에서 20만개 윈도우 애플리케이션 사용하는 '패러렐즈 데스크톱 14'…성능∙속도 향상에 스토리지 절약까지

발행일시 : 2018-08-31 00:00

크로스 플랫폼 솔루션 기업 패러렐즈(Parallels)가 맥OS 모하비(macOS Mojave)를 지원하는 '패러렐즈 데스크톱 14(Parallels Desktop 14 for Mac)'를 출시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4은 스토리지 절약, 속도와 그래픽이 향상됐으며, 최신 버전의 패러렐즈 툴박스(Parallels Toolbox for Mac)와 패러렐즈 툴박스 포 윈도우(Parallels Toolbox for Windows)도 함께 제공된다. 특히 그래픽과 스토리지에 중점을 둬 사용자들이 최상의 성능을 즐기는 동시에 최대 20GB에 달하는 디스크 공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4(Parallels Desktop 14 for Mac)' <'패러렐즈 데스크톱 14(Parallels Desktop 14 for Mac)'>

맥에서 보다 많은 윈도우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원노트(OneNote) 혹은 퀵큰(Quicken)과 같은 윈도우 애플리케이션 터치바 지원을 통해 고객들이 선호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맥 터치바에 추가해 단축키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가상머신은 15-100GB 이상에 달하는 공간을 차지한다. 직장에서 윈도우 및 맥 등 두 가지 다른 스토리지 메커니즘을 사용한다면, 윈도우와 맥 메커니즘을 모두 고려해 설계한 스토리지 최적화로 많은 디스크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디스크 공간 확보 대화 상자에서 불필요한 메모리는 제거할 수 있다. 새롭게 생성된 스냅샷은 최대 15%까지 디스크 공간을 절약한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4는 맥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잉크를 활용해 윈도우 문서를 처리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편집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윈도우용 파워포인트,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코렐 드로우(Corel Draw), 프레시 페인트(Fresh Paint), 레오나르도(Leonardo), 오픈캔버스(openCanvas), 포토샵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압력센서 기능을 지원한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터치바 마법사를 통해 사용자는 수천 개의 윈도우용 애플리케이션을 터치바에서 사용자 설정한 후, 이를 단축키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터치바 XML 작성을 통해, 사용자는 커스터마이징된 단축키를 통해 자주 이용하는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을 터치바에 추가할 수 있다.
 
맥 모하비의 다크모드(Dark Mode)도 지원한다. 윈도우 파일에서 지원되는 훑어보기(Quick Look) 기능은 빠른동작(Quick Action)도 보여준다. 추가적인 모하비 기능에 대한 지원은 현재 개발 중이며, 모하비의 공개 일정에 맞춰 테스트하고 완성해 공개할 예정이다.
 
최대 4K 해상도를 지원하는 카메라에서 공유 카메라 기술을 활용 가능하며 비디오 컨퍼런싱에서 보다 나은 프레임 레이트를 얻을 수 있다.
 
스케치업 2017/2018, CTVox, DIALux 8 및 오리진랩(OriginLab)의 개선과 더불어 향상된 그래픽을 위한 OpenGL을 지원한다. 모두 보기 모드는 5K 해상도와 같은 고해상도 외부 디스플레이에서 작업할 때 특히 중요한 속도와 메모리 사용량 측면이 개선됐다.
 
사용하지 않는 가상 비디오 메모리는 맥 시스템 메모리로 효과적으로 전환된다. 그래픽용 자동 모드는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이 가능할 때 작동하도록 허용해 윈도우에서 비디오용 2GB 이상의 맥 시스템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다.
 
성능 개선면에서 인텔 캐논 레이크(Intel Cannon Lake) 프로세서 AVX512 지침서 설정 지원을 통해 최대 200%, 아이맥 프로(iMac Pro) 성능(오디오 및 비디오 인코딩, 인공지능, 3D 모델링, 암호화 및 기타 복잡한 수식 계산 워크로드) 개선이 이뤄졌다. 애플리케이션 시작 최대 80%, 부팅시간 최대 10%, 부팅 시간, APFS 파티션에서 일시 중단(suspend)이 최대 30% 빨라졌다. 공유 카메라 초당 프레임은 최대 130%, 동시 실행모드는 최대 17% 많아졌다.

함께 제공되는 패러렐즈 툴박스는 단 한 번의 클릭으로 30개 이상의 유틸리티를 실행할 수 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4의 권장 소매 가격(RRP)는 서브스크립션의 경우 1년에 101,000원, 영구 라이선스의 경우 126,500원이다. 신규 고객을 위한 패러렐즈 데스크톱 프로 에디션 및 비즈니스 에디션 서브스크립션은 1년에 126,500원이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2와 13의 영구 라이선스 고객은 59,000원으로 패러렐즈 데스크톱 14 영구 라이선스 또는 패러렐즈 데스크톱 프로 에디션 서브스크립션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서브스크립션은 패러렐즈 툴박스(또는 패러렐즈 액세스에 대한 무료 서브스크립션을 포함한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 2018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구원모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